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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 대표는 지난달 29일 열린 타운홀미팅에서도 직원들을 향해 “높은 할인율, 과도한 마케팅 등 일시적으로 매출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많지만 수익성이 담보되지 않는 매출은 지속 가능성이 없다”며 수익성 극대화를 강조했다.
가구·인테리어업계는 코로나19 이후 적자 기조를 이어왔으나 최근 원자재 가격 안정화 등에 따라 실적 반등 기미를 보이고 있다. 특히 한샘은 지난 8월 김 대표가 부임하면서 2개 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하는 등 실적 개선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나온다.
올해 중점 과제로도 ‘사업부별 철저한 목표관리를 통한 흑자전환 필달’을 최우선으로 꼽았다. 박 회장은 직원들에게 “혼신의 힘을 다해 수익 위주의 체계를 구축하고 부서별 매출 목표를 철저히 관리해 이익 목표를 달성하는 데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다.
일진그룹도 주요 계열사 전반의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실적 반등에 힘을 싣고 있다. 허진규 일진그룹 회장은 올해 그룹 경영 방침을 ‘적극적 투자를 통한 신성장 동력 발굴’로 정하고 과감한 인수합병(M&A)까지 언급하며 부진 타개책 찾기에 나섰다.
일진그룹은 지난해 일진전기(103590)를 제외한 상장사 대부분이 수익성에 타격을 입었다. 일진디스플(020760)레이는 지난해 3분기까지 영업손실이 73억원을 기록했으며 일진다이아(081000), 일진하이솔루스(271940) 등도 같은 기간 영업손실이 각각 16억원, 59억원으로 적자전환했다.
일진그룹은 지난해 일진머티리얼즈(현 롯데에너지머티리얼즈(020150))를 매각하며 그룹 외형이 절반으로 축소됐다. 나머지 계열사들의 실적도 부진한 만큼 올해 수익성 개선과 함께 사업 재편을 위한 자산매각에 총력을 기울일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