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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스턴마틴은 약 2840만주의 보통주를 새로 발행하고, 루시드는 애스턴마틴의 지분 3.7% 인수한다. 애스턴마틴은 루시드에 총 2억3200만달러를 단계적으로 현금으로 지불할 계획이다.
당초 벤츠로부터 엔진과 기타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애스턴마틴은 2020년 체결된 계약에 따라 올해말까지 신주를 발행하고 벤츠에 거액을 지불하면서 배터리를 구매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이를 접고 루시드와 손을 잡기로 했다.
애스턴 마틴의 최고 기술 책임자인 로베르토 페델리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애스턴마틴 차량에 적합한 단일 맞춤형 전기차 플랫폼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로이터는 “전기자동차 전환에는 경이로운 비용이 들 수밖에 없다”면서 “애스턴마틴과 같은 소규모 완성차업체는 전기차 전환을 위해 파트너십에 더 의존할 수밖에 없다”고 분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