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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투정은 조루증 치료에 사용되는 ‘컨덴시아정’(성분명 클로미프라민)과 발기부전 치료제 ‘비아그라’(성분명 실데나필)를 결합한 개량신약이다. 지난 5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품목허가를 받음으로써 이번에 정식 출시하게 된 회사의 핵심 파이프라인이다.
씨티씨바이오는 3상까지의 원투정 임상을 통해 효능과 안정성을 검증했다. 대조약 대비 약 2~3분 정도의 질내 삽입 후 사정시간(IELT) 증대 효과를 보임과 동시에 안정성 유사함을 확인하는 등 경쟁력을 입증했다. 한 알로 두 개 성분을 복용할 수 있다는 복약의 편이성도 경쟁력으로 꼽힌다.
씨티씨바이오 관계자는 “일차적으로 약 2000억 원 규모의 국내 발기부전 치료제 시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발기부전과 조루증 환자의 절반이 복합 증상을 겪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원투정은 삶의 질을 높여주는 ‘해피드러그’ 시장에서 새로운 블루오션을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가격 측면으로도 발기부전 치료제와 조루증 치료제를 같이 처방받는 가격의 절반 수준인 만큼 빠르게 시장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단기적으로 국내 시장에서 연간 약 200억 원의 매출을 올리는 것으로 내부 목표를 세웠다”라고 덧붙했다.
이어서 유럽과 미국 등 추가적인 허가 절차가 필요한 지역에는 기술수출이나 글로벌 기업과 협업 등을 통해 진출한다. 이 과정에서 기존에 구강 용해 필름(ODF) 제형의 발기부전치료제를 24개 국가에 수출한 이력을 활용할 예정이다. 강점을 확보하고 있는 ODF 제형 변경을 통해 복용 편의성을 높이는 등 차별화 요인을 더한다는 전략이다.
김영덕 씨티씨바이오 사장은 “원투정의 차별화된 효능과 가격 경쟁력을 기반으로 발기부전과 조루시장을 빠른 시일 내 장악할 예정”이라며, “국내를 넘어 해외 시장에도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철저히 준비해 발기부전 및 조루증 치료 시장의 패러다임 변화를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