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브로드밴드, 공모액 8배 넘는 자금 모아
트랜치별로는 3년물 1000억원, 5년물 500억원에 대한 수요예측을 진행했다. 3년물에는 8300억원, 5년물에는 3800억원이 각각 모였다.
SK브로드밴드는 개별 민간채권평가사(민평) 평가금리 대비 -30bp(베이시스포인트, 1bp=0.01%포인트)~+30bp를 가산한 이자율을 제시했다. 3년물은 -7bp, 5년물은 -10bp에서 각각 모집 물량을 채우며, 목표 금액까지 언더 발행이 가능할 전망이다.
최대 3000억원까지 증액 발행 계획을 세워뒀는데, 수요예측에서 8배가 넘는 자금이 몰리면서 무난하게 증액할 수 있을 것으로 관측된다. 주관사는 NH, SK증권이다. 발행일은 오는 22일 예정이다.
하현수 한기평 연구원은 “KT에 이은 2위의 시장지위를 확고하게 유지 중”이라며 “안정적인 영업현금흐름을 통해 2019년 이후 잉여현금(FCF) 창출이 이뤄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날 현대제철도 총 3000억원어치 회사채 발행을 위한 수요예측에서 목표액의 5배가 넘는 1조7000억원의 매수 주문을 받았다.
트랜치별로는 2년물 200억원, 3년물 2200억원, 5년물 600억원에 대한 수요예측을 진행해 각각 1200억원, 1조2400억원, 3400억원이 모였다.
현대제철은 개별 민평 평가금리 대비 -20bp~+20bp를 가산한 이자율을 제시했다. 2년물은 -3bp, 3년물은 -3bp, 5년물은 -8bp에서 각각 모집 물량을 채웠다.
최대 5000억원까지 증액 발행 계획을 세워뒀다. 주관사는 KB, NH, 한국투자, 신한투자증권이며, 인수단은 미래에셋, 삼성, SK, 하나, 현대차증권 등이다. 오는 22일 발행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국내 2위의 조강생산능력을 보유한 철강사로 판재류(자동차용 강판)와 형강류(철근, 형강)가 주력 제품이다. 한국기업평가와 NICE(나이스)신용평가는 현대제철의 신용도를 AA(안정적)로 평가했다.
송영진 NICE신평 연구원은 “2022년 하반기 이후 전반적인 철강업계 내 산업환경이 계속 악화하고 있어 실적 저하가 불가피할 것”이라면서도 “현대자동차, 현대건설, 현대중공업 등 전속(Captive) 고객사 수요 확보에 기반한 사업안정성 등을 감안할 때 중기적으로 우수한 수준의 영업실적이 유지될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