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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3일 오전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삼성 딜라이트에서 2021년 TV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이같이 설명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간) 진행한 언박스 앤 디스커버리(Unbox & Discover) 행사와 연계해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기존 QLED에서 한 단계 더 진화한 네오 QLED를 앞세워 16년 연속 글로벌 TV 시장 1위의 초석을 다진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날 삼성전자는 ‘모두를 위한 스크린’이라는 사업 비전 아래에서 △네오 QLED △마이크로 LED △더 프레임 등 라이프스타일 TV △프리미엄 모니터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사용 환경과 취향으로 나눠 제품들을 소개했다. 고잉그린(Going Green)존에서부터 홈스포츠존·홈시네마존·더프리미어 존 등을 소개하고 타사 제품과 비교를 통해 네오 QLED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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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제품과 비교하니 그 차이가 확연히 나타났다. 네오 QLED는 모든 밝기에서 색 바램없이 선명하고 정확한 컬러를 표현했다. 예를 들어 네오 QLED TV로 요리 프로그램을 보니 당근의 텍스쳐와 컬러, 깊이감이 높은 휘도에서 선명하게 표현됨을 알 수 있었다.
삼성전자의 네오 QLED는 8K, 4K 해상도에 모델 크기도 85형부터 50형까지 다양화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국내 기준으로 8K 라인업은 사양에 따라 2개 시리즈, 3개 사이즈(85·75·65형)로, 4K는 2개 시리즈, 5개 사이즈(85·75·65·55·50형)로 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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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사 제품을 나란히 두고 비교해 네오 QLED 모니터의 게임 성능 개선점을 보니 △블랙 디테일 △인풋렉(Input Lag·컨트롤러 입력이 화면에 표시되기까지 시간) △게이밍바 등이었다. 특히 인풋렉 측정 비교를 통해 타사 모니터보다 두배 가까이 빠른 응답속도를 확인했다.
미니 LED보다 더 작은 마이크로미터(㎛) 단위의 초소형 LED를 사용하는 마이크로 LED TV는 각 소자가 빛과 색 모두 스스로 내는 유일한 제품이다. 삼성전자는 추가로 76형 출시 계획도 발표하면서 마이크로 LED 시장을 본격적으로 만들어 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더 프레임 △더 세리프 △더 세로 등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라이프스타일 TV 신제품도 공개됐다. 가장 인기가 있는 액자형 TV 더 프레임 2021년형 신제품은 실제 그림 액자와 더 가깝게 보이도록 기존 대비 두께를 절반 가까이 줄여 24.9㎜를 구현했고, 용량도 기존 500메가에서 6기가로 대폭 늘렸다. 더 프레임 신제품은 한국 시장에서 32·55·65·75형의 4가지 사이즈로 이달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한종희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 사장은 “작년 한해 글로벌 TV 시장에서 15년 연속 1위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올해도 혁신 기술과 소비자 중심 제품으로TV의 가치를 새롭게 창출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