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은 자원환경사업 부문을 물적 분할해 비상장법인인 ‘HLB리소스’(가칭)로 새롭게 설립한다는 내용의 안건이 이사회에서 가결됐다고 23일 공시했다. 물적분할 의안 승인 여부는 오는 6월 5일 개최되는 주주총회에서 최종 결정된다.
물적분할이 완료되면 HLB리소스는 HLB글로벌의 100% 자회사로 편입된다. 분할 기일은 오는 7월 1일이다.
D2C를 이끌고 있는 미디어커머스 사업부는 최근 재고물량이 소진돼 추가 생산량을 늘릴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휴대용 마사지기 ‘스파알’을 비롯해 남성 향수 ‘조마드’, 차량 용품 ‘카밈’, 영유아 방문미술 교육 브랜드 ‘파파덕’ 등 다수의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함으로써 매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는 B2C 유통 사업 부문에서도 성장 모멘텀이 강해 흑자전환도 기대된다. ‘아임얼라이브 콤부차’의 신제품이 출시돼 주문량이 계속 늘고 있고, 화장품 사업 부문인 HLB생활건강의 ‘엘리샤코이’도 중동 수출이 가속화되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