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 7월 1일부로 수도권 일부 지역의‘온라인 장보기’서비스를 축소조정하고 ‘산지 직접배송’서비스를 확대함에 따라 지역 농·축협에 ▲배송비 지원 ▲기획전 ·프로모션 등 마케팅 지원 ▲온라인사업 전 과정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하여 농·축협 실익 확대에 앞장설 계획이다.
농협몰은 크게 ‘산지 직접배송’과 ‘온라인 장보기’두 가지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사업 개편은 과점화 양상을 보이는 이커머스 시장에 대응하여 농·축협 산지 농·축산물 중심으로 판매 채널을 재편하고 고객 편의성을 높이는 등 사업을 내실화하기 위해 진행됐다.
□ 한편, 전국 200여개 농축협의‘온라인 장보기’서비스는 계속 운영될 예정이며, 농협은 사업 조정에 따른 고객 불편 최소화를 위해 농협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사전 안내, 산지직송 서비스 할인쿠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