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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적 고통을 조기에 적극적으로 관리하지 않으면 우울장애 등 삶의 질을 심각하게 저해하는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지만, 아직까지 사회 전반에서 심리적 고통에 대한 인식이 부족한 점에 착안했다.
지난 2020년 3월 소방관을 첫 시작으로 학대 피해 아동, 코로나19 의료진-돌봄노동자, 장애아동·청소년의 가족 등에게 심리케어를 지원한 바 있다. 작년 한 해 G마켓 회원들의 캠페인 참여 횟수는 누적 110만번 이상이고, 고객 참여를 통해 1억 6000만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졌다.
올해는 ‘가정’을 주요 테마로 캠페인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현대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해지는 만큼 가족 구성원이나 환경도 다양해지고 이에 따른 문제도 발생하기 때문이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뺑소니, 보복운전, 졸음 운전 등 다양한 교통사고로 소중한 가족을 잃은 피해 가족을 비롯해 신체적,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피해자에게 심리케어를 지원한다.
G마켓 회원 누구나 터치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다. G마켓 회원이 터치 캠페인 내 펀딩 버튼을 누르면 1번 클릭할 때마다 G마켓이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 기금에서 출연하는 방식이다.
특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로 이혼, 가출, 가족관계의 어려움 등 정신적 고통을 겪는 교통사고 피해가족 150세대(200여명)에게 매년 심리케어 프로그램과 중증후유장애인 700여 가정을 대상으로 방문케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공단이 진행한 상담 실적 1,278건을 분석한 결과, 상담을 통해 스트레스 척도(2.3→1.7)와 우울증 척도(1.6→1.0)가 모두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김주성 이베이코리아 G마켓 마케팅팀 팀장은 “갑작스러운 교통사고로 신체적, 정신적으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피해자와 그 가족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캠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올해의 주요 테마인 ‘가정’을 바탕으로 가정 및 학교폭력, 장애, 실종, 재해나 범죄 등으로 고통받는 가정을 위한 심리 치료를 다양하게 검토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