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낫 투데이' 뮤직비디오 6억뷰 돌파…통산 14번째

  • 등록 2024-11-23 오후 2:17:49

    수정 2024-11-23 오후 2:17:49

(사진=빅히트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방탄소년단의 ‘낫 투데이’(Not Today) 뮤직비디오가 6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2월 방탄소년단이 발표한 ‘윙스 외전: 유 네버 워크 얼론’(‘WINGS 외전: YOU NEVER WALK ALONE’)의 수록곡 ‘낫 투데이’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 수가 23일 오전 9시 10분경 6억 건을 돌파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14번째 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낫 투데이’는 2016년 10월 발표돼 큰 인기를 누린 ‘피 땀 눈물’의 뒤를 이어 뭄바톤(Moombathon) 사운드를 전면에 내세운 뭄바톤 스타디움 댄스 뮤직(Moombathon Stadium Dance Music)이다. 동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함께 행동하자는 메시지를 담은 이 곡은 방탄소년단 특유의 강렬하고 에너제틱한 사운드가 돋보인다. 뮤직비디오는 멤버들의 절도 있고 파워풀한 안무, 수십여 명의 댄서들이 함께한 칼군무로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낫 투데이’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8억 뷰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6억 뷰의 ‘디엔에이’(DNA), 14억 뷰의 ‘엠아이씨 드롭’(MIC Drop (Steve Aoki Remix)), 13억 뷰의 ‘아이돌’(IDOL), ‘페이크 러브’(FAKE LOVE)가 있다.

9억 뷰를 넘긴 ‘피 땀 눈물’, ‘버터’(Butter),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쩔어’, ‘세이브 미’(Save ME), 6억 뷰의 ‘퍼미션 투 댄스’(Permission to Dance),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5억 뷰의 ‘봄날’, ‘라이프 고스 온’(Life Goes On), ‘블랙 스완’(Black Swan), 4억 뷰의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온’,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각 2억 뷰인 ‘아이 니드 유’(I NEED U), ‘다이너마이트’ (Choreography ver.), ‘다이너마이트’ B-side, ‘하루만’, ‘옛 투 컴’(‘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가 있다.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로는 ‘위 어 불렛프루프 파트 투’(‘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러리티’(‘Singularity’), ‘아이돌(Feat. Nicki Minaj)’, ‘아이 니드 유’ (Original ver.), ‘에고’(‘Ego’), ‘인터루드: 섀도우’(‘Interlude : Shadow’), ‘에피파니’(‘Epiphany’), ‘N.O’, ‘버터(Hotter Remix)’,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댄져’(‘Danger’) 등이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청룡 여신들
  • 긴밀하게
  • "으아악!"
  • 이즈나, 혼신의 무대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