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호는 홍덕수를 지나치게 신경 쓰는 모습으로 주변의 의심을 사기도 한다. 심지어 같은 사환 동료인 천준화(정건주 분)마저 이은호의 관심이 과도하다고 느낄 정도다. 그러나 홍덕수를 남자로 알고 있는 이은호는 자신이 느끼는 감정을 단지 홍덕수가 황동금시 반쪽을 가지고 있는 중요한 인물이기 때문이라고 합리화하며 진심을 숨기고 있다.
그런가 하면 홍덕수는 용천루에서 살아남기 위해 남장 여자로서의 정체를 철저히 숨겨야 하는 처지다. 이은호와 사사건건 부딪히면서도 그의 다정함과 진심 어린 태도에 묘한 설렘을 느끼지만, 어려운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감정을 뒤로 미루고 냉철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다.
11일 방송을 앞두고 공개된 스틸컷에서는 홍덕수를 걱정하는 마음을 감추지 못하고 감옥까지 찾아간 이은호의 모습이 담겨 있다. 차가운 옥사 안에서 절망에 빠져 있는 홍덕수와 그런 그를 애틋한 눈빛으로 바라보는 이은호의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내며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안긴다.
이와 관련 ‘체크인 한양’ 제작진은 “7회에서는 살인사건의 진실을 둘러싼 갈등과 함께, 위기에 처한 홍덕수를 지키기 위해 애쓰는 이은호의 진심이 한층 부각될 예정”이라며 “두 사람 사이에 펼쳐질 감정의 변화와 긴장감 넘치는 전개를 기대해 달라”고 전했다.
한편 채널A 토일드라마 ‘체크인 한양’은 7회는 11일 토요일 오후 9시 10분 방송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