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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카는 지난 2009년 프랑스에서 탄생한 브랜드다. 이후 2013년 미국 데커스 브랜드가 인수했다. 산에서 착안한 만큼 한층 강화된 쿠션감과 부드러운 착화감을 주 무기로 한다.
성장 상승 곡선은 가파르다. 호카 측은 “역사상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능성 신발 및 의류 브랜드”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호카는 지난해 ‘플라이 휴먼 플라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플라이 휴먼 플라이’는 마라토너, 등산가 등 모든 러너가 경험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과 가능성의 세계를 만들어 호카와 함께 새로운 고지를 향하는 이들을 응원하는 의미를 담았다.
호카는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매장 및 제품, 이벤트 등 여러 플랫폼을 통해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국내까지 범위를 넓혔다. 지난달 15일부터 18일까지는 코엑스 밀레니엄 광장에서 ‘플라이 휴먼 플라이’ 팝업 행사를 진행하기도 했다.
또 오는 15일까지는 ‘호카 플라이 런 인 서울’ 러닝 챌린지를 진행한다. ‘호카 플라이 런 인 서울’은 9개의 러닝 코스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코스는 역사와 현재가 공존하는 ‘HERITAGE’, 다양한 자연경관이 곳곳에 있는 ‘NATURE’, 고층 빌딩과 도심이 어우러진 ‘URBAN’ 등의 컨셉으로 구성돼 다양한 서울의 매력을 느끼며 달릴 수 있다.
여기에 호카는 신제품 출시로 국내 시장 입지 다지기에 쐐기를 박는다. 호카는 지난달 30일 새로운 마하 시리즈인 ‘마하 X’를 출시했다.
이번 ‘마하 X’의 탄생에는 고객들의 수요가 반영됐다. 호카 측은 “일상에서 러닝을 즐기는 수천 명의 호카 고객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디자인됐다”며 “마하 시리즈가 지닌 특유의 편안함에 신축성이 높은 페백스 플레이트를 결합했다”고 설명했다.
호카 제품을 담당하는 콜린 인그램 부사장은 “‘마하 X’는 속도 향상을 목표로 하는 일상 러너를 사로잡은 고성능 템포 러닝화”라고 말하며 “호카만이 제공할 수 있는 부드럽고 민첩한 착용감을 일상 러닝화인 ‘마하 X’로 선보이게 됐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열정적인 에너지로 달리기 시작하는 사람에게 최적화된 신발”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