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조대림(003960)은 글로벌 시장에 불고있는 K-푸드 열풍을 배경으로 추천주에 포함됐다. 특히 사조대림은 김밥이 인기를 끌면서 김에 대한 소비가 늘어나자 최근 주가가 크게 올랐다. 아울러 지난 14일 미국을 시작으로 냉동김밥 3종에 대한 전 세계 수출을 시작했고 광천김, 맛살, 햄, 어묵, 식용유 등 다양한 식품 라인업을 보유해 수출 확대에 대한 수혜가 클 것이라는 전망이다.
유안타증권은 밸류에이션에 주목하며 삼성SDI(006400)와 더블유게임즈(192080)를 주간추천주로 제시했다. 삼성SDI는 유럽 인터배터리 2024 전고체 관련 톱픽이며 미국 내 에너지저장장치(ESS) 수주 확대로 전기차(EV)뿐만 아니라 ESS 외형성장도 기대된다. 아울러 셀 3사 중 밸류에이션 가장 높은 것도 주목할만하다는 평가다.
유안타증권은 아울러 유한양행(000100)도 추천했다. 현재 레이저티닙과 아미반타맙 병용 요법이 FDA, EMA 허가 중으로 FDA 허가는 8월22일까지 결정될 전망이다. ASCO에서 공개된 마리포사 하위 분석에서는 일관되게 오시머티닙 단독 요법 대비 임상적 이익을 확인했으며 고위험군에서 더 큰 이익이 확인된다. 아미반타맙 SC와 레이저티닙 병용을 평가하는 임상인 PALOMA-3에서 투약 시간 감소, IRR 부작용 감소로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