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임유경 기자]
삼성전자(005930)는 최근 올림픽 종목으로 선정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는 활동을 본격 시작했다고 29일 밝혔다.
| 지난 20일(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 결승전 중 삼성전자의 다큐멘터리 1부 ‘콘크리트 드림(Concrete Dreams)’이 상영되는 모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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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는 현지시간 27일 미국 애틀란타에서 열린 ‘프로 브레이킹 투어(PBT)’와 20일에는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개최된 ‘스트리트 리그 스케이트보딩(SLS) 챔피언십 투어’와 협력해, 팬들과 선수들을 위해 삼성 갤럭시 포토 부스 등을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2024 파리 올림픽 정식 종목으로 채택된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을 응원하기 위해 각 종목의 글로벌 대표 리그와 협력하고 있다.삼성전자는 스케이트보드·브레이킹·서핑 선수들의 진정성 있는 노력과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3부작을 제작했다. 다큐멘터리 3부작은 삼성전자의 2024 파리 올림픽·패럴림픽 캠페인 메시지 ‘Open always wins(열린 마음은 언제나 승리한다)’를 알리고, 스포츠 종목의 독창적인 문화와 가치, 개방성(Openness)에 대한 스토리를 담고 있다. 1부 ‘콘크리트 드림’은 20일 샌디에이고 SLS 대회에서, 2부 ‘브레이킹 바운더리’는 27일 애틀란타 PBT 대회에서 처음 공개됐다. 다큐멘터리 3부작의 마지막 편인 ‘넥스트 웨이브’는 5월에 개최되는 월드서프리그 타히티 프로에서 공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