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어스 "하이라이트 선배님처럼 롱런하고파" [인터뷰]③

  • 등록 2023-05-30 오전 5:32:00

    수정 2023-05-30 오전 5:32:00

세븐어스(사진=피씨에스엔터테인먼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거창한 목표도 좋지만, 저희는 팬분들과 오래오래 음악 이어가는 가수가 되고 싶습니다.”

활동 제2막을 활짝 연 듀오 세븐어스(이전 활동명 마스크, 희재·이레)가 앞으로의 활동 목표로 ‘롱런’을 꼽았다.

세븐어스 희재는 “예전엔 음악방송 1위, 콘서트 매진, 음원차트 1위 등 수치적인 성과를 목표로 잡았다면, 지금은 그저 우리 음악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싶다는 것을 목표로 삼우고 싶다”며 “고척돔이 아닌 소규모 공연장이더라도 우리 음악을 꾸준히 선보이고 그 음악을 들어주실 분이 계신다면, 그보다 더 좋은 영광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레는 “예전에 활동할 땐 수치적인 목표가 뚜렷해야 한다고 했는데, 요즘은 조금 달라진 것 같다”며 “희재 말처럼 오래오래 음악하는 ‘롱런’하는 가수이고 싶다”고 덧붙였다.

롤모델은 ‘하이라이트’를 꼽았다. 희재는 “하이라이트 선배님들은 가요계 대표 롱런 그룹이기도 하고, 보컬곡부터 댄스곡까지 다양한 장르를 소화할 수 있는 스펙트럼이 강한 분들”이라며 “무엇보다 각자 개성도 다르시고, 솔로 활동에서도 괄목할만한 성과들을 내곤 하신다. 그런 점을 세븐어스도 배우고 싶다”고 말했다.

세븐어스 이레(사진=피씨에스엔터테인먼트)
세븐어스 희재(사진=피씨에스엔터테인먼트)
이레는 또 다른 롤모델로 아이유를 꼽았다. 이레는 “아이유 선배님은 음악 스펙트럼이 굉장히 넓다. 한 장르에 국한되지 않고, 매 앨범 본인의 음악 스펙트럼을 계속해서 확장해 나가시곤 한다”며 “세븐어스도 본질은 보컬그룹이지만, 하고 싶은 장르도 많고 들려드리고 싶은 음악도 많다. 아이유 선배님처럼 다채로운 음악을 들려드리고 싶다”고 각오를 다졌다.

끝으로 희재는 “무대를 꽉 채우는 가수가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희재는 “멤버 수는 두 명이지만, 일당백을 해내는 가수가 되겠다”며 “어떠한 큰 무대에 내놔도 충분히 채울 수 있는 가수가 되고 싶고, 늘 좋은 케미와 하모니를 선보이는 가요계 대표 남성듀오가 되겠다”고 강조했다.

이레는 “남성듀오가 어느 순간부터 가요계에서 찾기 힘든 존재가 됐는데, 세븐어스가 그 명맥을 잇고 싶다”며 “남성듀오를 떠올리면 세븐어스가 생각날 수 있도록, 좋은 음악과 무대로 팬과 대중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가수가 되겠다”고 다짐했다.

희재, 이레는 최근 JTBC 아이돌 서바이벌 프로그램 ‘피크타임’에서 준우승을 기록한 듀오다. ‘피크타임’ 이후 피씨에스(PCS)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 팀명을 세븐어스(SEVENUS)로 변경하고 현재 새 앨범을 준비 중이다. 세븐어스는 내달 24~25일 KBS 부산홀에서 열리는 ‘피크타임’ 톱6 콘서트 ‘유어 타임’ 부산 공연에 참여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