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프레미아, 美 여행업계 팸투어 성료..한국 방문상품 개발 박차

미래 여행상품 개발 위해 전국 투어
지방자치단체 MICE 상품 등 둘러봐
  • 등록 2024-04-14 오전 9:33:48

    수정 2024-04-14 오전 9:33:48

[이데일리 이다원 기자] 에어프레미아가 미국 뉴욕 지역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한국 여행 상품을 개발하기 위한 팸투어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 B787-9 드림라이너 항공기. (사진=에어프레미아)
에어프레미아는 한국관광공사 뉴욕지사와 지난 6~13일 뉴욕 지역 주요 여행사 9곳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투어의 목적은 한국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미래 여행 상품 개발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팸투어 참가자들은 에어프레미아의 뉴욕~인천 노선을 이용해 인천국제공항에 도착, 인천 송도 컨벤시아, 인스파이어리조트 등을 방문했다. 이어 전주와 여수에서 한옥마을, 팔복예술공장, 덕진공원, 하멜등대, 오동도 등을 둘러봤다.

이들은 인천광역시와 여수시 지방자치단체가 운영 중인 마이스(MICE) 인프라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비즈니스와 관광을 결합한 새로운 여행 패키지 개발 가능성도 모색했다.

마지막 날에는 에어프레미아 본사에서 유명섭 대표를 비롯한 여객영업 담당자들과 간담회를 열고 향후 여객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팸투어에 참석한 크리스 변 써니여행사 대표는 “이번 투어를 통해 잊고 있었던 한국의 아름다운 멋과 맛을 다시 경험하게 됐다”며 “특히 비즈니스와 관광이 결합된 패키지의 성공 가능성을 확인한 기회”라고 소감을 전했다.

최현철 에어프레미아 뉴욕지점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뉴욕 지역 주요 여행사 대표들과 돈독한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한국 여행에 대한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에어프레미아는 뉴욕 노선을 더욱 활성화하고, 고객들에게 최상의 여행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13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에어프레미아 본사 회의실에서 유명섭에어프레미아 대표(사진 왼쪽 첫번째)를 비롯한 본사 임직원들과 뉴욕지역 여행사 대표들이 간담회 시작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에어프레미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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