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은 2021년부터 70여개의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약 1만 개 우수 중소상공인을 발굴해왔다. 소상공인 경쟁력 강화를 위해 80여개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 온라인 기획전 노출, 콘텐츠 제작 등도 지원 중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지난해 12월부터 진행한 부천시 온라인 판로 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6개월간 우수한 성과를 낸 샤인버드, 세리화장품, 도우엔 등 3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샤인버드는 인기 상품인 ‘소나무 모닥불 천연 수제 숙성 스웨덴 파인타트비누(100g)’와 ‘진주가루 누에고치 천연수제 숙성 실크볼비누(100g)’를 각 4995원에 판매한다. 구매 고객 선착순 200명에게 동일상품 샘플 비누를 증정하고 3개 이상 구매 시 정품 비누 1개를 제공한다.
도우엔은 ‘아우라아듀라 리브인 트리트먼트(100ml*3개)’를 2만원에 판매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사진 첨부 시 ‘아우라아듀라 브러시’를 증정한다.
이정주 롯데온 셀러커뮤니케이션팀장은 “부천시 우수 기업의 제품을 널리 알리고자 상생 뷰티 페스타 라이브 방송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국내 우수 중소기업들이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라이브 방송을 비롯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해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