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어유는 2분기 매출액 191억원, 영업이익 67억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각각 64%, 94.3% 증가하며 컨센서스에 부합했다.
연초 ‘유니버스’의 지적재산권(IP) 계약권 일체를 인수하는 자산양수도 계약 체결에 따른 효과가 2분기에도 나타난 것으로 풀이된다.
신규 입점 아티스트 외에도 기존 입점 아티스트에 대한 구독 수 성장도 이어졌다. 월드 투어를 통해 국내외 오프라인 활동을 펼치는 아티스트가 많아지면서 팬덤이 확대된 효과로 구독 수도 자연스럽게 늘었다.
2분기 기준 버블로 소통 중인 아티스트는 174개팀의 523명이며, 국가별 구독 수 비중은 중국 35%, 한국 24%, 일본 14%, 미국 8% 등이다.
디어유는 일본, 중국 등에서 해외 사업 확장을 추진 중이다. 일본 팬 플랫폼 사업자 엠엄홀딩스와 협업을 통해 버블 포 재팬(Bubble for Japan)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지난 5월 조인트벤처 설립을 완료했다. 결제 시스템 등 세부 준비가 완료되는 대로 연말이나 내년 초 서비스 개시를 목표로 진행하고 있다.
그는 “중국 사업도 현지 파트너와 논의하며 론칭을 준비하고 있다. 9월 중에 ‘손글씨’, ‘이모티콘’ 등 디지털 아이템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라 기존 구독 수익 외에 부가 수익 창출로 가입자당 평균매출(ARPU) 상승 효과도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