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음료 호응 높네”…스타벅스, 올해 인기음료 톱10은?

  • 등록 2024-12-29 오전 10:46:31

    수정 2024-12-29 오전 10:46:31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해 고객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음료 10개를 29일 공개했다.

올해는 티(차) 음료 3종이 상위 10위권 내에 이름을 올리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3년간의 음료 판매 정보에 따르면 상위 10위내에 티 음료는 2022년 1종에서 올해 3종으로 늘었다.

특히 지난해 10월 선을 보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티 음료로는 이례적으로 출시 1년 만에 상위 10위내에 등극해 눈길을 끌었다.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는 올해 음료 순위 8위를 차지했다.

지난 10월 티 음료로는 최초로 누적 판매 1억 잔을 넘어선 ‘자몽 허니 블랙 티’(3위)와 지난해 새롭게 10위권 내에 오른 ‘유자 민트 티’(9위)도 인기였다. 더불어 딸기 음료인 ‘딸기 딜라이트 요거트 블렌디드’(10위)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인기 음료 중 하나로 꼽혔다.

커피 음료의 강세도 여전했다. ‘카페 아메리카노’와 ‘카페 라떼’는 2009년 판매량 집계를 시작한 이후 15년간 변함없는 부동의 1위, 2위에 등극했다.

지난 5월 누적 판매량 1억잔을 넘어선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와 ‘바닐라 크림 콜드 브루’, ‘스타벅스 돌체 라떼’, ‘콜드 브루’도 4~7위를 차지했다.

또한 스타벅스가 올해 개발한 음료 중에는 ‘화이트 타로 라떼’, ‘자몽 망고 코코 프라푸치노’, ‘라이트 핑크 자몽 피지오’ 등 무카페인 음료들도 호응을 얻었다.

이명훈 스타벅스 코리아 음료팀장은 “자몽 허니 블랙 티 외에도 지난해 처음 선보인 스타벅스 클래식 밀크 티가 처음으로 판매량 톱10에 올라서는 등 티 음료 강세가 지속 이어지는 추세”라며 “고객의 지속 판매 요청을 받아왔던 복숭아 아이스·핫 티 역시 오는 내년 1일부터 상시 판매로 전환한다”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무안공항 여객기 잔해
  • 시선집중 ♡.♡
  • 몸짱 싼타와 함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