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소메맛 포대팝콘은 가로 32cm, 세로 43cm, 폭 14cm로 10kg짜리 쌀포대와 비슷한 크기이다. 내용량도 기존 상품의 60g에서 400g으로 대폭 늘렸다. 해당 상품은 스페셜 에디션으로 총 9만 개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
지난 2011년 첫 출시된 콘소메맛팝콘은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개를 기록하고 있는 CU에서 가장 인기 있는 스낵이다. 팝콘이란 틈새 카테고리에서 기존에 없었던 짭조름하고 담백한 감칠맛의 콘소메맛을 선보이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트렌드가 빠르게 변하는 스낵시장에서 콘소메맛팝콘이 별도의 광고나 할인 증정 행사 없이 이렇게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그만큼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전체 팝콘 매출에서 콘소메맛팝콘이 차지하는 비중은 2018년 22.4%에서 올해 상반기 35.2%로 크게 올랐다.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총 10여개의 팝콘 중 압도적인 선호도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황철중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올해 편의점 전용 스낵의 부흥기를 이끌었던 콘소메맛팝콘 10주년을 기념해 뉴트로 트렌드를 접목한 대용량 상품을 기획했다”며 “변화하는 최신 소비 성향을 반영해 인기 상품에 참신한 변화를 줌으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재미와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