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찌 母회사 케어링, 명품 향수 크리드 인수

케어링보떼, 크리드 지분 100% 인수
오랜 역사 엄선한 천연 재료와 개성 뚜렷한 향 특징
명품 향수 시장 내 세계 최대 규모 독립 기업
전도유망한 뷰티 분야 내 미래 성장 위한 플랫폼 구축
  • 등록 2023-06-27 오전 8:57:38

    수정 2023-06-27 오전 8:59:07

[이데일리 백주아 기자]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 구찌의 모회사 케어링의 뷰티 부문 케어링 보떼는 26일(파리 현지 시간), 블랙록 LTPC 유럽과 현 크리드회장인 하비에르 페란이 보유한 크리드 지분 100%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크리드 향수. (사진=크리드)
제임스 헨리 크리드가 1760년에 설립한 하우스 오브 크리드는 글로벌 하이엔드 향수 시장 내 최대 규모의 독립 기업으로 대표 제품인 아벤투스를 포함,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사랑받는 독창적이고 세련된 향수 컬렉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인수는 케어링 보떼에 큰 도약을 의미한다. 주요 명품 브랜드로 구성된 케어링 보떼의 포트폴리오와 재무적 성과에 기여할 것이며, 크리드가 보유한 글로벌 유통망은 케어링 보떼가 향수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도록 발판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케어링 보떼는 크리드의 풍부한 헤리티지와 하이엔드 브랜드 이미지를 유지하는 동시에, 중국과 면세 시장 내 개발을 가속화하고 여성 향수, 바디 및 홈 제품을 확장하는 등 지역, 유통 채널, 제품 카테고리 등 다방면에서 크리드의 잠재된 가능성을 발굴해 낼 계획이다.

하이엔드 럭셔리 향수 시장은 두 자릿수 성장, 높은 수익성, 안정적 매출 창출 등 장기적으로 회복탄력성을 자랑하는 구조적 장점이 있다. 뷰티 카테고리는 케어링이 추구하는 럭셔리의 연장선으로, 케어링 보떼의 전략적 사업 확장을 통해 케어링과 소유 브랜드의 가치를 이어갈 전망이다.

케어링 보떼의 크리드 인수는 관련 허가 승인 이후 2023년 하반기에 마무리될 계획이다.

프랑소와 앙리 피노 케어링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크리드 인수는 케어링 보떼의 첫번째 전략적 행보이며 럭셔리 뷰티 분야 입지를 구축하고자 하는 헌신과 의지를 보여준다”며 “크리드가 케어링의 일원이 되어 매우 기쁘며 케어링의 브랜드 스토리와 가치가 크리드의 기업 정신 및 우수성과 함께 만나 케어링의 뷰티 사업 확장에 속도를 가할 것으로 매우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장 프랑소와 팔루스 케어링 전무이사는 “하우스 오브 크리드는 독창성과 창의성을 자랑하며 세계적인 럭셔리 향수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다. 크리드의 독창성을 통해 케어링의 향수 개발 수준도 크게 끌어올릴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케어링은 각 브랜드가 가진 뷰티 분야의 강한 잠재력을 믿으며, 크리드 인수는 케어링 보떼의 발전에 있어 큰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라파엘라 코르나기아 케어링 보떼 CEO는 “크리드는 향수 시장에서 독특한 입지를 가지고 있다. 전문성, 네트워크, 세계 시장에서의 업적 등 많은 측면에서 설득력 높은 요소를 갖추고 있고 상호 전략적 이점이 있다”며 “우리는 사라 로더럼 크리드 CEO와 기존 크리드 팀과 협력할 것이며 크리드의 전 세계적인 성공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안드레 부르보네 블랙록 LTPC 글로벌 대표는 “크리드 가문 그리고 LTPC의 운영 파트너이자 크리드의 가치 창출에 큰 기여를 한 하비에르 페란 회장과 협력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파트너십을 지속하는 동안 시장 및 유통 채널 확대, 새로운 제품 개발, 타겟 마케팅 전략 등을 통해 크리드를 더욱 세계적 사업으로 성장시킬 수 있었다. 이번 인수는 기업에 투자하고 경영진과 적극적으로 협업해 가치를 창출한 LTPC의 투자 전략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케이스”라고 말했다.

크리드는 1760년, 창립자 제임스 헨리 크리드가 설립한 유럽 왕족을 위한 맞춤형 양복점으로 시작해, 현재는 일류 향수 브랜드이자 유구한 헤리티지와 독특한 창조 정신이 돋보이는 브랜드 유산을 자랑한다. 올리비에 크리드와 그의 아들 에르윈은 오늘날까지 크리드의 전통을 이어가고 있다.

크리드는 글로벌 명품 향수 순위에서 꾸준히 사랑받는 베스트셀러 향수 어벤투스를 통해 잘 알려져 있다. 크리드는 풍부한 브랜드 유산, 시대를 초월한 향, 남녀노소 사용할 수 있는 다양성으로 인정받으며 전통적인 장인 기술을 통해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향을 제조하는 것으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크리드는 36개의 브랜드 매장 네트워크를 통해 향상된 고객 맞춤형 매장을 선보이고 있으며, 전 세계 약 1,400개의 유통 라인을 통해 제품을 유통하고 있다. 지난 몇 년간 크리드는 제품 품질이나 브랜드 자산에 타협하지 않으면서도 매우 높은 상각전영업이익(EBITDA) 마진율로 빠르게 두 자릿 수 성장과 놀라운 수익성을 보여왔다. 2023년 3월 31일 기준, 크리드의 연간 매출액은 약 2억5000만 유로(약3552억원)를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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