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G마켓이 지난 1일 공식 유튜브 채널 ‘인싸오빠(INSSAOPPA G)’에서 진행한 AB6IX(에이비식스) X 롯데제과 빼빼로’ 라이브방송에서 1시간 만에 2000세트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 (사진=G마켓) |
|
국내 최대 역직구 플랫폼 G마켓 글로벌샵이 진행한 라이브방송은 롯데제과와 AB6IX가 함께하는 ‘해피 빼빼로 데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약 1시간 동안 진행된 방송에서 무려 2000세트 이상이 판매됐다. 콜라보 상품 2개 이상 구매 시 선착순으로 추가 증정되는 총 1000개의 한정판 사은품과 라이브방송을 통해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증정하는 AB6IX 신보 싸인 CD 등 특별 선물이 주효했다. 특히 완성형 아티스트돌 AB6IX 멤버들의 사진이 담긴 한정판 클립보드에 소비자들이 높은 만족을 드러냈다.
또한 ‘보이는 라디오’ 콘셉트에 걸 맞게 빼빼로 데이와 관련된 다양한 사연도 소개하며, 글로벌 팬들과 뜻 깊은 시간을 보냈다. 특히 ‘아빠와 친해지고 싶다’는 사연에 멤버 모두가 각자의 경험과 철학이 담긴 조언을 남겨 방송 중 ‘철학식스’라는 애칭이 생기기도 했다.
K-팝 ‘완성형 아이트스돌’ AB6IX는 G마켓과 지난 1년간 진행한 다양한 브랜드 콜래보를 통해 전세계 MZ세대와 소통하며 놀라운 영향력을 과시한 바 있다. 지난 5월 새 앨범 발매를 기념해 선보인 ‘에뛰드 X AB6IX 드림 콜라보’ 단독 기획 상품은 조기 완판을 기록했고, 라이브방송에서 소개한 제품은 일본, 홍콩, 싱가포르, 대만 등 총 17개국에 판매되는 성과를 올렸다. 지난 8월 대상㈜ 청정원과 진행한 ‘한끼든든 프로모션’ 쿠킹 라이브방송은 방송 후 매출이 전주 대비 무려 100배 가량 증가했다.
김해동 G마켓 해외직구실 실장은 “지난 1년 간 다양한 콜래보를 통해 글로벌 영향력을 입증한 AB6IX의 활약 덕분에 롯데제과 빼빼로와 함께한 이번 라이브방송도 성공적으로 진행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K팝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한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봬 K-컬처 전파는 물론, 마케팅 플랫폼으로써 판매자들의 실질적인 매출 증대에도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