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이후섭 기자]
SPC삼립(005610)은 지난 2일 신년식을 진행하고 ‘맛있는 행복’ 등 새로운 기업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 황종현 SPC삼립 대표가 지난 2일 진행된 신년식에서 공개한 새로운 기업 슬로건 ‘맛있는 행복’ 등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사진=SPC삼립)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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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은 신년식을 통해 ‘시대의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과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가치체계를 선포했다. 새로운 기업 슬로건 ‘맛있는 행복’에는 오랫동안 지켜온 품질을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SPC삼립은 올해 경영전략으로 △웰니스(Wellness·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인벤트 밸류(Invent Value·기존 사업의 확장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 △트러스트(Trust·지속가능성과 신뢰확보) △해피니스(Happiness·고객과 직원의 행복) 등으로 구성된 ‘W.I.T.H 전략’과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제시했다.
SPC삼립은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맛과 영양밸런스, 기능성을 강화한 새로운 건강 브랜드를 론칭하고 ‘삼립 미래 식품연구소’를 신설해 건강한 제품, 대체식품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다.
또 글로벌 사업 고도화와 미래먹거리 육성을 통한 신규 가치 창출에도 나선다. 약과 및 호빵, 호떡 등 ‘K디저트’ 수출 확대 및 미국 H마트와 협업한 베이커리 공동 브랜드 론칭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 최근 냉동 시장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SPC삼립만이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며, 이를 위한 인프라 투자 및 인수합병(M&A)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생산 설비 도입 및 신공장(스마트 팩토리) 증축도 진행한다. 기존 공장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고, 스마트 팩토리 투자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친환경 패키지 확대 및 업사이클링 제품을 출시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도 강화한다.
고객 및 임직원과의 소통 활동도 적극 펼친다. 크림빵, 호빵 등의 헤리티지 브랜드를 MZ세대 관점에서 재구성해 소통을 강화하고, 임직원 워라밸을 위한 패밀리데이, 최고경영자(CEO) 카운셀링 상담소 등의 제도를 새롭게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SPC삼립은 올해 새로운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CI 교체를 비롯해 전용 서체 제작, 소비자 참여 기반의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는 “창립 80주년을 앞두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새로운 SPC삼립으로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담아 새로운 가치체계와 경영전략을 마련했다”며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가치를 담은 음식을 만들어 행복한 경험을 전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