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7일 IT매체 샘모바일에 따르면 지난 6일 일부 팁스터(사전 정보 유출자)들에 의해 ‘갤럭시Z 폴드4·플립4’의 실제 이미지가 유출됐다. 이날 샘모바일에 올라온 유출 사진을 보면 ‘갤럭시Z 폴드4’의 힌지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전작(갤럭시Z 폴드3)보다 주름이 다소 개선된 모습이다. 전반적인 이미지는 이전에 유출된 고해상도 렌더링과 유사하지만, 전작과 일부 다른 디자인도 눈에 띈다.
몇 가지 세부 정보도 유출됐다. ‘갤럭시Z 폴드4’는 1200만 화소 초광각, 5000만 화소, 1000만 화소 망원 렌즈를 탑재해 광학 3배줌을 지원한다. 카메라는 광각 렌즈의 23% 더 밝아진 센서로 인해 야간 촬영 및 안정적인 동영상 촬영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인다.
이에 앞서 네덜란드 아마존 사이트에서도 ‘갤럭시Z 폴드4’에 대한 주요 이미지와 사양이 올라온 바 있다. 해당 사이트에 따르면 외부 디스플레이는 대각선으로 6.2인치이며, 커버 디스플레이는 23.1:9의 종횡비를 갖는다. 전작(폴드3)의 6.2인치 25:9 패널보다 짧아진 셈이다. 무게 역시 전작보다 8g 정도 줄어들고 베젤도 더 얇아진다.
‘갤럭시Z 폴드4’의 하단 장착 작업표시줄도 볼 수 있다. 작업 표시줄 기능을 통한 빠른 전환, 손쉬운 멀티태스킹을 활용토록 하는 게 핵심이다. 또한 그간 알려졌던 검정 색상의 S펜과 달리 폴드4 기기 색상 옵션과 일치하는 색상을 선택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재 유출된 이미지에 따르면 ‘갤럭시Z 폴드4’는 S펜을 외부 장착하는 디자인을 채택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삼성전자는 오는 10일 언팩을 통해 ‘갤럭시Z 폴드4·플립4’, ‘갤럭시 워치5’, ‘갤럭시 버즈2 프로’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폴더블폰 판매 목표를 1500만대 이상으로 잡은 것으로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