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안랩의 온라인 라이브 견학에 참여한 총 인원은 4275명으로, 이는 전년대비 898명(26.6%) 증가한 수치다. 온라인 라이브 견학은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실시간 온라인 견학 프로그램이다. 인터넷에 연결된 PC나 스마트폰만 있으면 어디서든 인원제한 없이 견학에 참여할 수 있다.
또 오프라인 견학과 동일하게 기업 소개, IT·보안직무 소개, 필수 보안정보 전달, 직무 멘토링, 사옥 투어 등 다양한 콘텐츠 전달이 가능하다. 지난해 3월부터 현재까지 국내 도서벽지부터 이집트, 모로코등의 국가에 이르기까지 국내외 중·고·대학생 등 총 7652명이 참여했다.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 견학을 국내 최초로 기획하고 운영한 노하우를 모아 지난 3월 `매뉴얼북`을 발간하고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온라인 견학을 진행하려는 기업 및 기관 등에 무료로 매뉴얼북을 제공해 청소년들이 다양한 온라인 학습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한편 안랩은 온라인 라이브 견학 외에도 보안·개발지식 공유 유튜브채널 `삼평동연구소` 운영, 보안위협 피해 예방을 위한 생활 밀착형 보안정보 전달 웹툰 `오늘부터 G.A.B님과 함께 살게 되었습니다` 연재 등 ICT 기업의 특성을 살린 안랩만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