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환경부가 주관한 이번 캠페인은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량을 줄이는 습관을 실천하자는 목표를 담았다. 배달 주문 시 일회용품 받지 않기, 불필요한 비닐 사용 줄이기, 분리배출 책임지기, 물티슈와 플라스틱 빨대 사용 줄이기 등 일상생활 속 충분히 실천 가능한 일들을 포함하고 있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안녕(Bye)이라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동작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촬영한 후 플라스틱 사용을 줄인다는 내용을 담고, 다음 참여자 지목 및 필수 해시태그(환경부 바이바이플라스틱 BBP)와 함께 사회관계망 서비스에 게시하면 된다.
한편 패션그룹형지는 친환경 섬유 소재 개발, 폐의류 리사이클링 등 친환경 경영에 노력하고 있다. 2021년 ESG 그린퓨처센터 출범 이후, 기능성 안티박테리아 소재, 옥수수·대나무를 활용한 비건레더, 폐페트병과 폐섬유 등 리사이클(한국섬유개발원과 MOU), 국산 페트병을 재활용한 친환경 근무복 및 학생복 등을 실천했다. 지난해에는 에코쿨 소재 의류로 에너지 절약도 함께 이뤄내자는 ‘쿨코리아 에너지절감 캠페인’을 전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