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윤정훈 기자] 프리미엄 주류 수입 및 유통 전문 기업인 트랜스베버리지는 더 현대에서 진행 중인 더 글렌그란트 팝업 행사에서 ‘더 글렌그란트 21년’ 고숙성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의 정규 제품을 론칭했다고 10일 밝혔다.
| (사진=트랜스베버리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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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들의 위스키 취향이 점점 다양해지고 고급화되는 가운데 기존 한정판 출시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보틀 및 케이스 디자인으로 출시된 더 글렌그란트 21년은 최고의 마스터 디스틸러로 불리는 데니스 말콤이 60년 넘는 세월 동안 쌓아온 경험치를 바탕으로, 정규 라인업 중 가장 오랜 숙성기간을 거쳐 만든 제품이다.
2016년 대영 제국 훈장을 수여받은 데니스 말콤은 스카치 위스키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불리며, 더 글렌그란트의 방향성을 제시해 왔다. 15살부터 더 글렌그란트 증류소와 함께 한 그의 노력 덕분에 더 글렌그란트는 2019년 인터내셔널 위스키 컴피티션에서 ‘마스터 디스틸러 오브 더 이어’ 상을 수상하며 현재 세계적으로 유명한 위스키 브랜드 중 하나가 됐다.
더 글렌그란트 위스키는 자연과의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다. 증류소 부지 내에 위치한 빅토리아 가든은 다양한 식물과 꽃들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아름다운 공간으로 브랜드의 정체성과 자연과의 긴밀한 연결을 강조한다. 이 매력적인 가든은 방문객들에게 힐링의 기회를 제공하며, 더 글렌그란트 위스키의 창조적 영감과 아로마, 풍미의 기원으로 작용한다. 이렇게 더 글렌그란트는 증류소 내에 자연의 정수를 간직함으로써 스코틀랜드의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창업자 메이저 제임스 그란트의 철학을 계속 이어나가고 있다.
메이저 제임스 그란트의 철학은 증류소의 독창성과 혁신을 이끌어 왔다. 더 글렌그란트는 보리 수확에서 병입까지 모든 과정이 증류소 내에서 진행되어 최고의 품질 관리와 함께 길고 가느다란 독특한 모양의 증류기와 정화 장치를 통해 우아하고 화사한 스타일을 유지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잘 익은 과일의 풍부한 맛을 가진 더 글렌그란트 21년은 46% ABV에 논칠 필터(Non-Chill-Filter)로 출시되어 달콤한 맛과 향, 우아한 피니시를 자랑한다. 쉐리 캐스크에서 21년 숙성한 원액과 버번 배럴에서 21년 숙성한 원액을 병입하여 소비자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더 글렌그란트 21년은 니트로 즐기기에 매우 적합한 제품이지만 물을 한 방울씩 첨가하는 것도 추천 음용법이다.
이 제품은 리커숍(바틀숍)과 스마트 오더(GS25, 데일리샷 등)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더 글렌그란트 애호가들의 열정적인 지지 덕분에 한국이 한정판과 더 글렌그란트 21년 정식 제품을 최초 출시한 시장 중 하나가 된 것에 감사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하고 품격 있는 주류를 소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