팅크웨어는 지난 2018년 LG유플러스 NB-IoT 통신망 기반의 블랙박스용 커넥티드 서비스를 론칭했고, 지난해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가 가능한 블랙박스는 약 70만대 탑재돼 신차 출시 2대 당 1대꼴로 아이나비 커넥티드 서비스를 재공했다. 올해에는 약 200만대의 커넥티드 서비스가 가능한 아이나비 블랙박스가 판매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러한 움직임에 발맞춰 삼성화재는 지난 2월 12년 미만 연식의 개인 소유 승용차량에 아이나비 커넥티드 블랙박스를 장착하면 자동차 보험료를 6% 할인해주는 `커넥티드 블랙박스 특약`을 개시했다.
또 커넥티드 서비스가 가능한 8종의 아이나비 블랙박스를 구매하는 고객 중 제품 등록과 영수증을 첨부해 구매 인증하면 아이나비몰에서 사용 가능한 5만원, 3만원 상당의 온라인 바우처를 증정한다. 커넥티드 서비스에 대한 후기 및 리뷰를 작성한 5명에게는 아이나비 보조배터리 `BAB-80`를, 100명에게는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본사 차원에서 직접 전기차 전문 기술을 프리미엄 스토어 임직원들에게 교육해 차량 배선에 손상 없이 전기차 시공이 가능하다”며 “아이나비 브랜드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하는 만큼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들이 블랙박스 및 전기차 트랜드를 보다 친숙하게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