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 '덴마크', '가상인간 패밀리' 발탁해 브랜드 세계관 확장

  • 등록 2023-06-30 오전 11:19:47

    수정 2023-06-30 오전 11:19:47

[이데일리 정병묵 기자] 동원F&B(049770)가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의 모델로 가족 콘셉트의 ‘가상인간’을 발탁하고 MZ세대와 적극 소통에 나선다.

버추얼 휴먼 가족의 이름은 ‘신선패밀리’다. ‘신선패밀리’를 구성하고 있는 캐릭터는 각각 ‘신선한(아빠)’, ‘오신선(엄마)’, ‘신선희(딸)’, ‘신선해(아들)’로, 신선하고 건강한 ‘덴마크’ 유제품을 다양하게 즐기는 세대별 모습을 가상으로 구현했다. 동원F&B는 SNS 상의 가상 세계관에 익숙하고 색다른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를 겨냥해 버추얼 휴먼을 모델로 발탁했다.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가상인간 모델(사진=동원F&B)
‘덴마크’는 아기용 치즈를 비롯한 각종 치즈부터 우유, 요거트, 식물성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일상 속 덴마크 유제품을 즐기는 다양한 모습을 통해 많은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덴마크’는 낙농 선진국 덴마크의 방식 그대로 만들어 더욱 신선하고 건강한 프리미엄 유제품 브랜드다. ‘덴마크’는 한국의 낙농업 발전과 양질의 유제품 공급을 위해 지난 1985년 전라북도와 덴마크가 합작해 탄생했다. 이후 2005년 동원그룹이 인수한 뒤 종합식품기업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로 운영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현재 우유, 발효유, 치즈, 식물성 음료, 유산균 음료 등 110여 가지 유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대표 제품으로 30여 년 동안 누적 판매량 10억개를 넘어선 대표 발효유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 국내 스낵치즈 시장 1위(닐슨코리아 기준) ‘덴마크 인포켓치즈’, 1A등급 원유로 만든 ‘덴마크 대니쉬 우유’ 등이 있다.

덴마크 드링킹요구르트 플레인(사진=동원F&B)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는 20~30대 여성들을 위한 ‘패션 발효유’로 ‘덴마크’가 자랑하는 발효유의 대표 제품이다. 지난 1991년 출시 이후 30여 년간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누적 판매량 10억개 이상을 넘어섰다. ‘덴마크 드링킹 요구르트’에는 프로바이오틱 유산균이 들어가 있어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플레인, 딸기맛, 복숭아맛, 사과맛, 베리믹스맛, 샤인머스캣맛 등 다양하게 구성돼있다.

간식용 스낵치즈인 ‘덴마크 인포켓치즈’는 100% 국산 원유만을 사용해 만든 자연치즈 제품으로 고칼슘과 고단백을 자랑하는 영양 간식이다. 이름 그대로 주머니에 쏙 들어가는 크기라 휴대가 간편하고, 손으로 길게 찢어먹는 스트링치즈 제품으로 먹기도 편리하다. 지난 2010년 처음 출시된 이후, 소비자들의 큰 호응과 관심을 불러일으키며 현재 국내 자연치즈 시장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다.

100% 국산 원유(원료 원유 기준)로 만드는 ‘덴마크 인포켓치즈 오리지널’과 ‘오리지널’ 대비 지방 함량을 25% 줄인 ‘덴마크 인포켓치즈 라이트’ 등으로 구성돼 있다.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 모델인 가족 콘셉트의 버츄얼 휴먼(사진=동원F&B)
동원F&B가 최근 선보인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 제로 톡‘은 제로 칼로리에 청량감은 더한 유산균 음료다. 유산균과 비타민 등이 함유돼 건강함은 그대로 유지하고, 칼로리를 낮추면서 탄산을 더해 체중 증가에 대한 부담 없이 청량감까지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올해 하반기부터는 배우 신예은을 모델로 발탁하고 버추얼 휴먼과 연계한 대대적인 캠페인을 진행해 덴마크 브랜드 세계관을 구축해나갈 계획이다. 또한 인스타그램, 틱톡 등 다양한 숏폼 콘텐츠와 팝업 스토어 등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MZ세대와 소통해나갈 예정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를 실천하는 버추얼 휴먼의 모습을 통해 소비자들이 공감하고 친근하게 느낄 수 있는 ‘덴마크’만의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추위 속 핸드폰..'손 시려'
  • 김혜수, 방부제 美
  • 쀼~ 어머나!
  • 대왕고래 시추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I 청소년보호책임자 고규대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