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뷰티 및 슬로우에이징 전문기업 인크레더블버즈(064090)가 글로벌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인크레더블버즈는 ‘수네코스’가 베트남 판매를 위한 허가를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수네코스는 이탈리아의 프로페셔널 디테틱스(Professional Dietetics, 이하 PD)사의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제품으로, 인크레더블버즈는 베트남을 비롯한 아시아 및 북미 판권을 보유하고 있다.
수네코스는 PD사가 독자적으로 개발한 피부 조직 재생을 돕는 6가지 아미노산과 히알루론산(HY6AA) 포뮬러의 주사제다. 피부 성분인 콜라겐과 엘라스틴 생성을 촉진해 피부 노화 및 처짐, 주름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
최근 자연스러움과 안전성을 추구하는 미용 트렌드가 확산되며 피부 스스로 재생을 돕는 바이오 스티뮬레이터가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인크레더블버즈는 올해 안에 베트남 외에 싱가포르, 태국 등 동남아시아와 국내 허가 획득을 통해 수네코스의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할 예정이다.
임신영 인크레더블버즈 대표는 “이번 허가를 계기로 뷰티 시장이 급성장 중인 베트남에서 수네코스 판매에 나선다”며 “이미 유럽지역 판매를 통해 수네코스의 안전성과 우수성이 입증된 만큼, 올해 안에 각 나라별 인허가 절차를 마무리하고 본격적으로 바이오 스티뮬레이터 시장을 공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탈리아 PD사는 독자적인 아미노산 배합 특허와 뛰어난 기술력을 바탕으로 뷰티 및 헬스케어 관련 제품들을 연구 개발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11월 인크레더블버즈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