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카는 온라인 구매 서비스 ‘내차사기 홈서비스’와 오프라인 직영점을 이용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구매 경험 만족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온라인 구매의 가장 큰 이유는 ‘3일간 타보고 마음에 안 들면 환불할 수 있어서’라는 응답이 51.7%로 가장 높았다. 케이카의 ‘3일 책임환불제’는 환불 위약금과 환불 사유, 주행거리 등의 제한이 없기 때문에 고객들의 선호도가 가장 높은 서비스다. 그 외에도 ‘매장에 방문할 시간이 없어서’(36.7%)와 ‘온라인 사이트에서 차량 정보를 충분히 제공해서’(30.0%)라는 응답이 뒤따랐다.
반면, 오프라인 구매 고객의 경우 ‘구매하기 전 차량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고 싶어서’라는 이유가 91.7%로 압도적으로 높았다. 이는 차량을 직접 확인하고 대면 상담을 통해 구매 결정을 내리고자 하는 고객들의 성향을 반영하는 결과로 보인다. 또 ‘구매 희망 차량을 보유한 직영점 위치가 가까워서(33.3%)’, ‘차량 담당자와 직접 대면 상담을 하고 싶어서(30.0%)’ 등의 이유도 높은 응답률을 나타냈다.
정인국 케이카 사장은 “케이카를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이 중고차 구매 과정에서 어떤 부분에 중점을 두고 구매를 하고, 만족도를 느끼는 지 알기 위해 이번 조사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신뢰하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