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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X는 2024년 미국 대선을 앞두고 후보자와 정당의 정치 광고를 허용하겠다고 밝혔다.
머스크 CEO가 인수하기 전 트위터는 2019년 11월부터 전 세계 모든 선출직 공무원과 정당의 광고를 금지한 조처를 내렸다. 당시 제46대 미국 대선을 약 1년 앞둔 시기였는데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SNS가 선거에 관한 허위 사실을 퍼트리는 것을 허용한다는 비난이 잇따랐기 때문이다. 당시 잭 도시 트위터 창업자는 “정치적 메시지는 돈으로 살 수 없으며, 수용자가 받아들여야 하는 것”이라고 정치 광고를 금지하는 이유를 밝혔다.
광고주 이탈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X가 정치 광고를 전면 허용하면서 광고 수입 손실을 줄일 수 있을 전망이다.
로이터는 “미국에서 모든 정치광고를 허용하려는 움직임은 많은 광고주가 부적절한 콘텐츠 옆에 광고가 표시되는 것을 두려워해 플랫폼에 광고를 중단하거나 지출을 줄인 상황에서 X의 수익 증대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어 X는 사내에 글로벌 광고 투명센터를 설립해 X에서 어떤 정치 광고가 홍보되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X는 정치 광고와 관련된 안전 및 선거팀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X는 허위정보를 유포하거나 선거에 대한 대중의 신뢰를 훼손하려는 정치 광고는 계속 금지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