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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업계에서는 지난 2021년부터 일반 브랜드 가격의 절반 가격 수준인 초저가 PB(자체 상표) 상품을 출시하기 시작했다. CU가 업계 최초로 선보인 초저가 PB 득템 시리즈는 월평균 100만개 이상 판매되면서 지난해 9월 누적 판매량 2000만개를 넘겼다. 지난해 계란·핫바·티슈 등 10개 상품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를 차지하면서 전년대비 169%라는 가파른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다.
득템 시리즈는 유사 제품보다 최대 57% 저렴한 가격 경쟁력을 내세워 인기 몰이를 이어가고 있다.
SPC그룹 계열사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9월 선보였던 ‘990원 커피’를 올해 첫날부터 다시 선보였다. 오는 14일까지 100% 스페셜티 커피만을 사용하는 ‘카페 아다지오 시그니처’ 커피를 파격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것이다. 이는 지난해부터 파리바게뜨가 진행하고 있는 ‘착!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해 9월 행사에서는 2주 만에 200만잔이나 팔리며 큰 인기를 모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고품질의 아메리카노 커피를 저렴한 가격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는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행사 만큼의 판매 성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인 가격의 고품질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SPC그룹의 다른 계열사 배스킨라빈스에서도 가성비 제품인 ‘917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운영하고 있다. 917㎖ 용량의 테이크아웃 전용 커피를 3800원에 여름 시즌 한정판 제품으로 선보였다가 소비자 인기에 힘입어 현재 상시 판매하고 있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신세계푸드는 지난달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9980원 가격의 ‘즐거운 꽃카 케이크’를 비롯한 베이커리 제품을 선보이는 등 가성비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업계 관계자는 “업체들마다 내놓은 초저가 제품의 반응이 워낙 좋아서 후속 제품들을 꾸준히 준비하고 있다”며 “새해에도 파격적인 가격의 제품 출시는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내다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