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서 정 회장은 지난 2022년 CES에 방문했을 당시 “우리가 매일 스마트폰을 들고 다니는 것처럼 언젠가는 사람들이 모두 ‘스팟(서비스 로봇)’을 데리고 다니게 될 것”이라고 말하며 로보틱스 비전의 핵심으로 ‘메타모빌리티’라는 개념을 제시한 바 있다. UAM은 현대차그룹의 핵심 미래 사업 중 하나로 이번 CES에서 선보일 주요 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이와 함께 그룹 계열사 현대모비스는 이번에 당장 양산 적용 가능한 신기술들을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공격적 마케팅으로 고객사 다변화에 주력하는 현대모비스는 이번 CES에서 글로벌 수주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슈퍼널 첫 데뷔…생태계 구축 전략 제시
20일 현대차그룹은 미국 UAM 법인 슈퍼널이 내년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되는 ‘CES 2024’에 최초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슈퍼널은 이날 CES 2024에서 처음 공개할 신형 UAM 기체의 티저 이미지를 선보이며 미래 AAM(미래항공모빌리티) 생태계 구축 전략을 CES 2024에서 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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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퍼널은 전시 기간인 1월 9일부터 12일까지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 외부에 버티포트를 연상시키는 별도 전시장을 마련하고 관람객들이 실제로 UAM을 이용하는 것과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현대모비스 , 20종 신기술 쏟아내
고부가가치 첨단 기술이 집약된 ‘혁신 디스플레이’ 시리즈가 대표 신기술로 꼽힌다. 차량용 ‘롤러블 디스플레이’와 ‘스위블 디스플레이’를 필두로 OLED급 성능을 LCD로 구현한 ‘QL 디스플레이’, ‘3D 디스플레이‘ 등 첨단 선행 디스플레이 기술이 총출동한다.
특히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차량용 ‘투명 디스플레이’가 높은 관심을 받는다. 투명 디스플레이는 홀로그램 광학소자 기술을 적용한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이다. 투명 패널에 선명한 영상 투사를 구현하면서 일반 디스플레이 대비 운전자들에게 탁 트인 공간감과 더 큰 개방감을 선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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