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SG닷컴은 글로벌 럭셔리 이커머스 플랫폼 ‘네타포르테’의 해외직구 브랜드관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2000년 영국에서 설립된 네타포르테는 전 세계 170여개국 600만명의 고객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글로벌 명품 플랫폼을 활용하는 국내 소비자들이 늘자 SSG닷컴이 네타포르테 운영사와 전략적 제휴를 맺었다.
이에 따라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 진행 중인 신세계그룹과 쿠팡의 경쟁이 럭셔리 플랫폼으로까지 확전되는 모양새다.
신세계그룹과 쿠팡을 중심으로 국내 이커머스 업체들의 럭셔리 시장 전략도 보다 활발해질 것으로 전망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젊은 층 중심으로 온라인에서도 럭셔리 상품에 대한 수요는 여전하고 단가 자체도 높아 업체들 입장에선 이점이 많다”며 “향후 이커머스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질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