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데일리 박정수 기자] 기업교육 분야 에듀테크 대표기업 커넥트밸류는 ‘2024년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에서 교육기관 부문 대상을 받아 3년 연속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 인적자원개발 대상은 남다른 인적자원개발 분야 교육에 대한 철학과 사명감으로 창의적이고 성과지향적인 교육프로그램과 강의를 통해 국내 인적자원개발의 발전과 위상 정립에 공헌한 바가 크다고 평가되는 기업, 교육기관, 강사 등에게 수여되는 권위있는 상이다.
커넥트밸류는 에듀테크 기반 HRD컨설팅과 학습자 데이터 기반 AI 러닝 큐레이션 솔루션 등 혁신적 인적자원개발 기술로 개인 및 조직 맞춤형 HRD 모델과 프로그램 창출에 기여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커넥트밸류는 교육기관 부문에서 유일하게 3년 연속 수상하는 영예를 안은 것이다. 인적자원개발 종합대상에는 KB국민은행이 2년 연속 수상했고 LG전자, SK하이닉스 등 유수 기관도 수상했다.
커넥트밸류 양용훈 대표는 “자사는 온·오프 블렌디드 게이미피케이션 플랫폼 ‘커넥트플레이’를 론칭하고 신사업 분야인 AI 로보틱스 과정 개발, 운영하면서 시장 트렌드의 변화에 집중한 한 해였다”며 “이번 수상에 힘입어 HRD 교육의 가치를 실현 가능한 내부 역량 개발에 더욱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커넥트밸류는 온라인 게이미피케이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에듀테크연구소 자체 기술력 향상에 끊임없이 투자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를 인정받아 지난 10월에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받았다.
한편 이 회사는 지난 6월에 개최된 HRD분야의 동향을 공유하고 신기술 소개하는 ‘2024 HRD엑스포’에서 ‘교육은 게임이다!’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엑지트XZ:it 시즌2 △스마트미션레이스 △모두의 컴퍼니 △팀Qbating △머니라이프 온·오프 블렌디드 게이미피케이션 교육 콘텐츠 ‘커넥트플레이’ 등을 소개하며 HRD 관계자들의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