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bhc는 대형 쇼핑몰 입점 전략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현지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의 발길도 이끌고 있다.
지난 10월 말 룸피니 지역의 인기 쇼핑몰인 ‘원 방콕’에 오픈한 10호점은 11월 한 달 기준 매출 3위에 오르기도 했다. bhc는 태국 최대 배달 플랫폼과 독점 계약해 배달 전문 매장 3곳도 운영 중이다.
bhc는 태국 시장 성공 비결로 메뉴 현지화를 꼽았다. 태국에서 조각 단위 메뉴를 선보였고 닭 연골과 껍질을 활용한 특화 메뉴 ‘뿌링클 치킨 스킨(Skin)’과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를 출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bhc 관계자는 “태국 시장 진출 전 철저한 시장 분석과 현지화 전략 덕분에 빠르게 성공을 거둘 수 있었다”며 “태국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인도네시아 등 주변 동남아시아 국가로의 진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