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스타 메디슨 비어, 9년 만의 데뷔 앨범→온라인 콘서트 깜짝 소통

  • 등록 2021-03-09 오전 8:56:58

    수정 2021-03-09 오전 8:56:58

메디슨 비어. (사진=소니뮤직)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패션 셀러브리티로 국내 대중에 이름을 알린 글로벌 스타 메디슨 비어가 유튜브 첫 게시물로 스타덤에 오른 이후 약 9년 만에 처음으로 데뷔 앨범 ‘Life Support’를 발매했다.

지난 2월 26일 발매된 이 앨범은 메디슨 비어가 직접 작사, 작곡, 프로듀싱에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가 이번 앨범을 통해 싱어송라이터 겸 뮤지션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다졌다는 반응이다.

메디슨 비어는 이번 앨범을 통해 자신의 깊고 매혹적인 목소리를 기반으로 팝의 틀을 벗어난 실험적 사운드에 도전한다. 앨범에는 일찍이 전 세계적 통합 5억 회 이상의 스트리밍을 기록할 만큼 인기를 끌었던 싱글들인 ‘Good in Goodbye’, ‘Selfish’, ‘Baby’ 및 ‘BOYSHIT’을 포함, 낭만적이면서도 극적인 멜로디가 특징인 ‘Default’, 컨트리적 특색을 가진 ‘Everything Happens For A Reason’ 등 총 17개의 곡이 수록됐다. 이번 앨범에 대해 메디슨 비어는 “노래를 쓰는 것은 나에게 치료와도 같다”고 표현하며, 자신의 음악적 가치관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고 회상했다. 앨범의 각 트랙은 약 9년 전 메디슨 비어가 포스팅 했던 유튜브 영상으로 일약 스타에 오른 뒤 현재까지 이어져 온 질풍노도와 같던 삶을 소회하는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메디슨 비어는 다만 글로벌 팬데믹으로 팬들을 만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지난 3월 6일과 7일 양일 간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했다. 북미, 남미, 유럽 등 지역 별 5개 시간대에 맞게 이벤트를 구분한 점이 눈에 띈다. 한국 팬들 역시 지난 7일 오후 6시에 진행된 아시아 콘서트를 통해 메디슨 비어의 공연 실황을 즐길 수 있었다. 메디슨 비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미국은 물론 전 세계 팬들과 만나며 그녀의 아티스트적 면모를 당당하게 드러낼 전망이다.

메디슨 비어는 유튜브에 보컬 커버 영상을 포스팅한 계기로 만 13세란 이른 나이에 전 세계적 인기를 견인한 싱어송라이터이다. 에타 제임스(Etta James)의 ‘At Last’를 커버한 영상이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의 SNS에 리트윗 된 후 인지도를 높였고, 대중의 눈을 사로잡는 패션 센스와 수준 높은 음악성으로 전 세계적 셀러브리티로 발돋움하게 되었다. 세계적 라이프스타일 미디어인 ‘가디언지(The Guardian)’, ‘롤링 스톤(Rolling Stone)’, ‘페이퍼(Paper) 등에게 음악성을 인정 받은 바 있으며 2018년에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인기있는 게임인 ’리그 오브 레전드(League of Legends)의 가상 걸그룹 ‘K/DA’ 멤버로 참여해 국내 팬들에게 큰 환호를 얻기도 했다. 현재 약 2310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워, 1300만 명의 틱톡 팔로워를 보유하는 등 전 세계 1020 세대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는 글로벌 스타이다.

한편 메디슨 비어가 9년간 쌓아온 경험과 가치관을 담은 앨범 ‘Life Support’는 현재 모든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 가능하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사람 맞아?…가까이 보니
  • 상큼한 'V 라인'
  • "폐 끼쳐 죄송"
  • 아슬아슬 의상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