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콘서트' 챗플릭스, 도합 경력 100년 개그 내공의 정수

  • 등록 2024-04-03 오후 3:47:21

    수정 2024-04-03 오후 3:47:21

(사진=KBS2 ‘개그콘서트’)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박성호·박성광·송준근·이원구·정범균 등 ‘개그콘서트’ 도합 경력 약 100년의 개그 내공이 집약된 100% 무대본 코너 ‘챗플릭스’가 시청자들의 웃음 버튼을 연타하고 있다.

매주 일요일 밤 10시 35분 방송하는 KBS2 ‘개그콘서트’는 33기 신인 개그맨들을 비롯해 신윤승, 조수연, 홍현호 등 개그를 사랑하는 젊은 피들이 뜨거운 활약을 펼치는 중이다.

‘영 보이(YB)’들의 활약에 자극받은 듯, ‘개그콘서트’의 베테랑들이 뭉친 코너가 새롭게 인기 코너로 떠오르고 있다. 지난 2월 25일 새롭게 시작한 ‘챗플릭스’가 주인공이다.

‘챗플릭스’는 현재 방영 중인 ‘개그콘서트’의 다양한 코너 중 출연자들의 평균 개그 경력이 가장 높은 코너다. 하지만 전혀 고루하지 않다. 그 어떤 코너보다 생동감 넘치고, 관객들의 집중력을 높인다. 웃음지수 또한 매주 상한가를 치고 있다.

‘챗플릭스’는 ‘당신의 채팅이 우리의 콘텐츠가 된다’를 지향하는 인터랙티브 코미디다. 박성호, 박성광, 송준근, 이원구, 정범균 등 ‘개그콘서트’의 베테랑 5인은 상황 설정만 두고 무대 위에 올라 관객들과 함께 호흡하며 순도 100%의 웃음을 만들어내고 있다.

‘챗플릭스’는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코너라는 점에서 다른 코너들과 다르다. 오픈 채팅방에 접속한 현장 관객들은 개그맨들이 제시하는 상황에 기발한 애드리브를 던지고, 개그맨들은 그 내용으로 코너를 끌어간다. 오직 상황만 있고, 대사는 현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형태다.

관객들의 재치 넘치는 애드리브는 ‘챗플릭스’의 웃음 지분 절반을 차지한다. 관객들은 ‘조직 보스’ 박성광의 상대를 묻자 전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위르겐 클린스만의 사진을 띄우고, ‘국회의원 후보’ 박성호의 정당 이름은 ‘아침마당’이라고 말하는 등 예상 밖의 전개를 유도해 날 것 그대로의 웃음을 자아낸다.

특히 진실 확인이 불가능한 ‘박성광 목격담’은 ‘챗플릭스’의 새로운 웃음 포인트가 되고 있다. 병원 편에서는 “박성광 씨 정안 알밤휴게소 화장실에서 봤는데…. 정말…. 실망이에요….”라는 말이, 국회의원 후보 토론회 편에서는 “백두산 사우나에서 헤어드라이어로 머리 말고 다른데 말리는 거 봤어요”라는 채팅이 관객과 시청자들은 물론, 무대 위 개그맨들까지 웃음바다에 빠트렸다.

(사진=KBS2 ‘개그콘서트’)
무대 위의 중심은 박성호가 잡아준다. 1997년 데뷔한 개그맨 박성호는 어떤 준비되지 않은 상황이 들이닥쳐도 27년 개그 내공을 발휘해 웃음으로 승화시킨다. 박성호는 관객들이 ‘군인’인 자신이 할 훈련으로 “배변 훈련”을 제시했을 땐 즉석에서 ‘배변 훈련 16개 동작’을 창조하고, ‘조직원’인 그가 불곰파 두목에게 조직의 비밀 장부를 넘기고 “은혜 받았다”라고 말하자 찬송가를 열창해 폭소를 불렀다.

2007년 데뷔한 KBS 22기 개그맨 4인방의 활약도 일품이다. 박성광은 박성호가 개그력을 뽐낼 수 있도록 그를 극한으로 내모는 역할을 맡았다. 그러면서 본인 역시 관객들의 ‘매운맛 채팅’ 공격을 피하지 못해 웃음을 유발한다. 일방적으로 관객들에게 당하는 것 같지만, 박성광 역시 박성호 못지않은 기지로 언제나 재미있는 상황을 연출한다.

정범균과 이원구는 관객들이 그날의 콘셉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 즉석에서 웃음 가득한 상황이 벌어졌을 때 너무 웃어 혼란스러워지는 분위기를 정리하고, 다음 상황으로 넘어가는 중간 다리 역할을 해준다.

송준근은 마지막에 등장해 ‘챗플릭스’의 클라이맥스를 장식한다. 특히 ‘병원’ 편에서는 ‘의사’ 박성광의 경쟁자로 등장해 그가 병원장이 될 수 없는 이유를 말하려다 방송이 불가능한 단어를 말하는 실수를 저지르며 거대한 웃음 핵폭탄을 투하했다. 당시 송준근의 말실수는 본 방송에 나가지 못하고, 유튜브 채널에 무삭제 풀버전으로 공개됐다.

‘개그콘서트’ 관계자는 “‘챗플릭스’ 5인방은 관객들이 어떤 채팅을 쓰든 웃음으로 살릴 수 있는 베테랑 중의 베테랑이다”라며 “개그 경력 총합 95년이란 숫자가 그저 숫자에 불과한 것이 아니라는 매주 실전으로 증명하고 있다. ‘개그콘서트’ 최선임들의 활약을 앞으로도 기대해 달라”라고 밝혔다.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35분 방송한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