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음악 플랫폼 플래직, 태국 타일랜드 필하모닉과 업무협약

클래식·현대음악·게임음악 등 콘텐츠 사업화 협력
  • 등록 2024-04-17 오전 9:04:33

    수정 2024-04-17 오전 9:04:33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기업 플래직은 최근 태국 마히돌 대학교에서 태국 타일랜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전했다.

타일랜드 필하모닉의 음악감독이자 마히돌 대학교 음악대학 학장인 작곡가 나롱 프롱차렌(왼쪽)과 게임 음악 전문 플랫폼 플래직의 진솔 대표. (사진=플래직)
타일랜드 필하모닉은 태국을 대표하는 연주단체다. 태국의 명문대학교 마히돌 대학교와 긴밀한 파트너십으로 운영하고 있다. 타일랜드 필하모닉은 마히돌 대학교 음악대학 교수진 및 조교들이 오케스트라 단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내용은 △클래식·현대음악·게임음악 등 모든 분야의 음악 콘텐츠 사업화 및 상호 교류 △문화예술 저변 확대를 위한 청년 음악가 국제 교류 사업 추진 △마히돌 대학교 음악대학과 연계된 예술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이다.

플래직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수준 높은 한국 게임 음악은 물론 다양한 클래식 음악 콘텐츠를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우수한 시설과 인프라를 갖춘 타일랜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마히돌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플래직 대표인 지휘자 진솔은 “플래직이 태국을 대표하는 타일랜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다양한 음악 콘텐츠 공유와 예술가를 교류하며 머리를 맞댄다면, 앞으로 동남아시아에서 한국 음악가들이 해낼 수 있는 일들이 무궁무진해질 것”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이 한국과 태국 국민들의 문화 향유의 양적·질적 향상으로 이어질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플래직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스타크래프트’ ‘크레이지 아케이드’ 등 여러 게임 음악을 소재로 오케스트라·합창·밴드 등 다양한 편성과 규모의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 침해 없는 공연 문화를 만들기 위한 ‘저작권 클린 캠페인’도 추진 중이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