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준석, 국민의힘과 후보 단일화 가능성에 "검토 않고 있다" 일축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 인터뷰
"정권심판 여론 높아…결합도 떨어져"
  • 등록 2024-03-29 오전 10:21:46

    수정 2024-03-29 오전 10:21:46

[이데일리 경계영 기자]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29일 일부 지역구에서 국민의힘과 개혁신당 후보가 단일화할 가능성에 대해 “저희는 검토하지 않고 있다”고 선을 그었다.

이준석 대표는 이날 SBS 라디오 ‘김태현의 정치쇼’에 출연해 “개혁신당 내 책임 있는 사람들끼리 모여 토론하거나 논의한 바가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준석 개혁신당 공동대표가 지난달 20일 서울 여의도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사진=이데일리 노진환 기자)
김성태 국민의힘 서울권역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이 수도권에서의 후보 단일화를 제안한 것과 관련해 이 대표는 “그런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것 자체가 상상력의 영역”이라며 “현재 정권심판 여론이 매우 높은 선거 상황 속에서 과연 개혁신당 후보들에게 도움이 되는 상황인가를 잘 모르겠다”고 판단했다.

그는 이어 “정권 심판을 선명하게 내세우는 개혁신당인데 국민의힘 경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해 결사옹위하는 상황이다. 결합도가 떨어질 수밖에 없다”며 “유권자들이 좋게 바라볼 것 같지 않다”고 일축했다.

이 대표는 국민의힘-개혁신당 후보 단일화 목소리가 나오는 데 대해 “지금 와서 다급해 막판에 새로운 변화를 가져오려는 것 같다”며 “모든 사람에게 가혹하고 한편으로는 두서없는 결말이 되지 않을까”라고 봤다.

그는 국민의힘이 공식 제안한다면 검토하겠느냐는 진행자에게 “염치가 있다면 공식 제안을 할 수 있겠는가”라며 “내부에서 얘기해보면 이 문젠 개혁신당 후보의 표를 오히려 잠식하기 위한 의도가 아닐까를 오히려 의심하는 상황”이라고 답했다.

경기 화성을에 출마하는 이 대표는 그와 맞붙는 공영운 더불어민주당 후보의 자녀 30억원대 주택 증여 관련 논란을 두고 “국민 정서상 용납이 어려운 부분이 있지 않을까”라며 “굳이 그걸 20대에 갓 제대를 앞둔 아들에게, 그것도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하루를 앞두고 이렇게 증여했어야 하는가에 대해 저는 사실 이해가 가지 않는 부분이 있다”고 꼬집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