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노사, ‘상생’ 선언…기존 단협 승계 약속

노사 신뢰 바탕으로 ‘고용안정’ 상호 협력
권혁웅 대표 “조기 경영 정상화 기반 마련”
  • 등록 2023-05-30 오전 11:57:39

    수정 2023-05-30 오전 11:57:39

[이데일리 김은경 기자] 한화오션 노사가 ‘상생’을 선언했다. 노사는 상호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회사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직원들의 고용안정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오션과 전국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는 30일 오전 한화오션 경남 거제사업장에서 ‘노사 상생 선언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권혁웅 한화오션 대표와 정상헌 지회장 등 노사 대표들이 참석했다.

한화오션은 기존의 단체협약을 승계하고 직원들의 자부심 고취와 근로 조건과 처우 향상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노조는 합리적 노사관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기로 약속했다.

한화오션 노사는 작업 현장의 유해·위험 요인을 사전에 개선해 산업재해 예방에 만전을 기하고 스마트 야드 구현을 위해 상호 노력하기로 했다.

특히 노사는 ‘합리적 노사관계가 회사의 조기 정상화와 직원들의 고용 안정에 필수 불가결하다’는 인식에 공감대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이에 따라 노사는 앞으로 책임 있는 자세로 회사와 직원, 지역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권혁웅 대표는 “급변하는 대외 환경과 회사 경영의 전환기를 맞아 노사간 상생 선언을 통해 한화오션의 조기 경영 정상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뤄낼 탄탄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한화오션과 전국금속노동조합 대우조선지회가 30일 오전 한화오션 경남 거제사업장에서 ‘노사 상생 선언식’을 개최했다. 사진 앞줄 왼쪽에서 세 번째부터 신승훈 대우조선지회 수석부지회장, 권혁웅 한화오션 대표, 정상헌 대우조선지회 지회장, 앞줄 오른쪽에서 두번째 정인섭 한화오션 거제사업장 총괄 사장.(사진=한화오션)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 그림 같은 티샷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