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D)5살 꼬마 마침내 `금연` 성공

  • 등록 2010-09-08 오후 6:46:26

    수정 2010-09-08 오후 6:55:29

[이데일리TV 이미지 기자] 지난 3월 담배 피는 모습이 인터넷 UCC를 통해 공개되면서 전 세계적인 충격을 줬던 5살 꼬마 스산토가 마침내 담배를 끊는데 성공했습니다. 스산토는 이제 또래와 마찬가지로 학교에 다니는 평범한 삶을 찾았습니다. 
 
                    

5살짜리 흡연 소년으로 전 세계에 충격을 줬던 인도네시아의 산디 아디 스산토가 마침내 담배를 끊는데 성공했습니다.

스산토는 현재 담배 중독을 치료받고 또래 친구들이 있는 학교를 다니며 즐거운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지난 3월 유투브에 올라온 이 어린 꼬마의 담배 피는 모습은 전 세계에 충격을 안겨 줬습니다.

스산토가 이처럼 담배 중독을 치료하고 새 삶을 찾을 수 있었던 것은 주변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스산토가 다니고 있는 학교는 학비를 면제해줬고, 가족에게 학교 안에서 지낼 수 있도록 관사를 제공했습니다.

스산토를 담배중독으로 만들었던 빈민촌을 벗어나 학교 생활에 전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서입니다.

이에 따라 지난 6월 스산토네 가족은 학교 안에 있는 집으로 이사를 했고,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매일 오전 학교 수업을 들을 수 있게 됐습니다.

이에 앞서 지방정부와 국가아동보호위원회는 스산토를 병원으로 보내 넉 달동안 치료 받게 했습니다.

병원에서는 스산토의 니코틴 중독과 흡연 습관을 고칠 수 있었습니다.

스산토의 부모는 소년의 흡연 중독이 재발되지 않도록 여전히 주의하고 있습니다.

(인터뷰)멀러드 리야디/스산토 아빠
우리는 항상 스산토를 담배에서 떨어뜨려 놓아요. 대신 스산토에게 장난감을 줍니다.


세계보건기구에 따르면 현재 3살에서 15살 사이의 어린이들 가운데 약 3.2%가 정기적으로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또 인도네시아에서는 수도인 자카르타를 포함해 일부 도시에서 공공장소 금연을 시행하고 있지만 잘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미지입니다.


▶ 관련기사 ◀
☞(VOD)우즈, 부진 불구 라이더컵 발탁
☞(VOD)프랑스, 정년 연장 반발 총파업
☞(VOD)파리 세느강변 헌책방 `존폐` 논란
☞(VOD)런던, 지하철 파업 `출근대란`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미모가 더 빛나
  • 빠빠 빨간맛~♬
  • 이부진, 장미란과 '호호'
  • 홈런 신기록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