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엔소프트, '클라우드메쉬 6.0' 출시

  • 등록 2021-10-27 오후 3:23:23

    수정 2021-10-27 오후 3:23:23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문기업 아이엔소프트는 멀티/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IaaS, PaaS 통합 운영자동화관리 CMP 클라우드우드메쉬(CloudMesh) 6.0을 공개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의 클라우드메쉬 5.0은 오픈스택 및 VMWARE 기반의 프라이빗 클라우드 기반의 IaaS Portal 솔루션이었지만 클라우드메쉬 6.0으로 고도화하면서 AWS, Azure 등의 퍼블릭 클라우드 및 Kubenestes 를 완벽히 지원하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IaaS, PaaS 통합 포털 솔루션으로 기능을 지원한다.

황광익 아이엔소프트 대표는 “클라우드메쉬 6.0은 기존 IaaS 포탈 기능에 Kubernetes 운영관리 기능을 통합해 고도화를 진행하였다”며 “VM 및 Container 배포 자동화를 통해 Cloud Native 지원뿐 아니라 MSA 개발환경도 완벽하게 지원한다”고 밝혔다.

클라우드메쉬 6.0은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서 VM(IaaS)과 Container(PaaS)의 구축, 운영, 관리를 지원하는 토탈 클라우드 매니지먼트 플랫폼으로 고객 환경에 최적화된 커스터마이징 서비스와 관리 플랫폼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자원(VM + Container)의 신청/승인/생성/배포/운영/관리/회수/폐기까지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하며, HTML5를 완벽히 지원하고, Vue.JS 기반의 사용자 편집이 가능한 위젯 기반 Dashboard를 제공한다.

다양한 환경의 컨테이너 운영/관리
클라우드메쉬 6.0은 EKS(AWS), AKS(Azure), GKE(GCP), Tanzu(VMware), private k8s 등 다양한 쿠버네이티스 운영환경을 지원하여 국내외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컨테이너 환경을 제공한다.

단일 카탈로그를 통한 멀티 존에 VM, Container, 서비스 배포
황 대표는 “고객사에서 운용 중인 모든 인프라에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테스트를 마쳤으며 클라우드메쉬 6.0은 Legacy 환경과 Public, Private Cloud 환경의 VM, Container를 모두 지원하는 아이엔소프트만의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깜짝 놀란 눈…뭘 봤길래?
  • "내가 몸짱"
  • 내가 구해줄게
  • 한국 3대 도둑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