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여사 與의원 초대한 날, 野 "파티장 말고 검찰청 가야"

김건희 여사 여당 의원들 초청해 오찬, 잇따른 단독일정
민주 "도이치모터스 외 '우리기술 작전주' 거래도 확인"
"파티장 아니라 검찰청 가서 수사받아야"
  • 등록 2023-01-27 오후 7:22:10

    수정 2023-01-27 오후 7:27:08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가 관저로 현직 국회의원들까지 만나는 단독일정을 치렀다. 이날 야당은 김 여사의 또다른 주가조작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파티장이 아닌 검찰청 출두”를 촉구했다.
사진=뉴시스
김 여사는 27일 여당인 국민의힘 일부 여성 의원들과 점심 식사를 한 것으로 려졌다. 이날 김미애, 김영선 의원 등 여성 의원 10여명이 대통령 관저에 초대돼 김 여사와 함께 식사를 하고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올해 첫 대통령 해외 순방 동행길에서도 단독일정을 여섯 차례나 가졌던 김 여사는 1월 초에는 보수정당 텃밭인 대구 서문시장을 혼자 찾은 일정이 대대적으로 보도돼 야권 인사들로부터 “영부인이 대통령 같다”는 촌평을 듣기도 했다. 이날도 김 여사는 전당대회를 앞두고 불거진 윤석열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에 개의치 않고 여당 의원들을 직접 만나면서 존재감을 과시했다.

그러나 더불어민주당은 이날 도이치모터스 사건 외 김 여사의 또다른 주가조작 사건 연루 의혹을 제기하며 김 여사가 가야할 곳이 파티장이 아니라 “검찰청”이라고 비판했다.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앞서 뉴스타파가 보도한 김 여사 계좌의 우리기술 작전주 거래 의혹을 제기하며 수사를 받을 것을 촉구했다. 김 대변인은 “이쯤 되면 김건희 여사는 검찰에서 불려가 조사를 받아야 마땅하다. 서울중앙지검에 출석하는 장면이 카메라에 잡혀야 한다”고도 주장했다.

또 “김건희 여사가 여당 여성의원들 앞에서 무슨 본보기가 되고 어떤 교훈을 줄 수 있겠느냐”며 “설마 주식으로 돈 버는 비법을 전수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비꼬는 말도 더했다.

김 대변인은 “지금 김건희 여사가 가야 할 곳은 여성의원들과의 화려한 파티장이 아니다. 바로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으로 검찰청에 출두하는 것”이라며 거듭 수사당국의 수사를 받을 것을 요구했다.

김 대변인은 이날 의혹 제기에 대통령실이 “터무니없는 거짓말”이라며 반발하자 “야당 대변인 흔들어봐야 ‘여사님 혐의’는 지워지지 않는다”고 맞받았다. 김 대변인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사건 공판에서 김건희 여사의 이름이 최소 300번 이상 거론됐고, 윤석열 대통령의 장모 최은순 씨의 이름도 100번 이상 언급됐다. 여기에 추가로 또 다른 작전주 ‘우리기술’에서도 김건희 여사, 최은순 씨의 계좌가 활용됐다는 것이 다름 아닌 담당검사의 입을 통해 밝혀졌다”며 김 여사 주가조작 연루 의혹의 실체성을 강조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