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그릇핑크퐁’은 웃음소리에서 파생한 신조어로서, 최근 MZ세대 트렌드로 급부상했다. 특히 ‘틱톡’에서 해시태그 ‘국그릇핑크퐁’이 포함된 콘텐츠 누적 조회 수는 460만뷰를 기록할 정도다.
‘국그릇핑크퐁’ 뮤직비디오는 핑크퐁 오리지널 캐릭터의 스핀오프로, 새로운 세계관과 스토리텔링을 바탕으로 탄생했다. 맑은 눈을 장착한 캐릭터 ‘국그릇핑크퐁’이 핑크퐁 생활 습관 동요를 보고 자란 10~20세대에게 ‘아직도 편식을 하냐’는 메시지를 던진다.
회사 관계자는 “‘국그릇핑크퐁‘ 만우절 스핀오프를 통해, 익숙한 IP가 선보이는 새로운 매력이 많은 분들께 더욱 커다란 재미로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유튜브뿐 아니라 인스타그램, 틱톡, 노션 홈페이지까지 다양한 채널에서 MZ세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며 접점을 강화해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