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수원 노사, 코로나19 소상공인 살리기 릴레이 캠페인 ‘스타트’

  • 등록 2020-05-04 오후 3:29:10

    수정 2020-05-04 오후 3:29:10

정재훈 한국수력원자력 사장과 노희철 한수원 노동조합 위원장이 4일 노사 합동으로 지역 전통시장·소상공인 가게 소비 확대를 위한 ‘한수원 노사합동 1339 캠페인’을 펼치기로 한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한수원 제공
[이데일리 김형욱 기자] 한국수력원자력 노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에 빠진 지역 소상공인을 살리기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펼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한수원 노사합동 1339 캠페인’은 노사 대표 4인을 시작으로 참가자가 2주 동안 전통시장·소상공인 가게 3곳 이상에서 물건을 산 후 다음 참가자 3명을 지명해 이를 이어가는 방식이다. 한수원은 6월19일까지 7주 동안 이 같은 방식으로 한수원 사업장 인근 전통시장·소상공인 가게 소비 확대를 꾀한다. 참가자의 관심과 흥미를 돋우기 위해 방문 장소의 인증사진도 소셜 네트워크(SNS) 계정을 통해 공유키로 했다.

한수원은 전국적으로 원자력발전소 25기와 양·수력과 신·재생에너지발전소를 통해 국내 전체 발전량의 20%를 도맡아 생산하는 국내 최대 발전 공기업이다. 한수원은 지난달에도 경주 본사를 비롯해 전국 사업장에서 해당 지역 전통시장 20여곳과 자매결연을 하고 이 지역에 대한 소비 확대를 꾀했다.

한수원 관계자는 “종합 에너지 공기업으로서 노사가 함께 이웃 어려움을 함께 나누는 사회적 책임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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