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은희 "만난 지 33일 만에 초고속 결혼→두 번 이혼, 내가 미쳤었다"

  • 등록 2023-03-22 오전 6:22:08

    수정 2023-03-22 오전 6:22:08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배우 방은희가 두 번의 이혼을 겪게 된 과정들을 털어놨다.

지난 21일 오후 방송한 KBS2 예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시즌3에서는 배우 방은희가 네 자매(박원숙, 혜은이, 안소영, 안문숙)의 포항 집을 방문해 이야기를 나누는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박원숙은 방은희에게 먼저 “어쩌다 (이혼) 훈장을 두 번이나 달았냐”고 질문을 던졌다.

방은희는 “그냥 살다 보니까, 저답게 살려고 방은희답게 웃으며 살려고 하다보니”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방은희는 두 번의 결혼 모두 한 달 만에 초고속으로 이뤄졌던 결정이었음을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박원숙이 “전 남편들을 처음 만나 결혼 결심까지 얼마나 걸렸냐”고 묻자, 방은희는 대뜸 “제가 미쳤다”고 운을 떼더니 “처음에는 만난 지 33일 만에 결혼했다. 이후 두 번째는 한 달만에 결혼했다”고 답해 놀라움을 자아냈다.

첫 번째 남편과의 결혼 과정에 대해선 “정말 좋아하고 사랑해서 (결혼)한 게 아니었다”고 되돌아봤다. 방은희는 “당시 일에 대한 매너리즘에 빠져 있었다. 하는 일이 즐겁고 행복하지 않았다”며 “삶이 덧없게 느껴졌을 때 술자리에서 (첫 번째 남편을) 처음 만났다”고 떠올렸다.

이어 “정신 차리고 보니 신혼 여행지더라. 그 때 남편이 시나리오를 공부했다 해서 저랑 코드가 잘 맞는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막상 결혼해보니 하나도 안 맞았다”라며 “잘못된 ㅅㄴ택이었다”고 털어놨다. 그렇게 첫 남편과 3년 만에 이혼을 했다고 덧붙였다.

두 번째 남편과의 결혼 생활에 대해선 “두 번째 결혼은 9년 정도 살고 이혼했다”며 “드라마 ‘못된 사랑’에 출연할 당시 작가가 식사 자리를 제안했는데 그 자리에서 만났다”고 회상했다.

방은희는 “그분이 제가 마음에 들었는지 계속 촬영장에 어슬렁거렸다. 그 분과는 혼인신고 없이 동거를 시작했다”며 “정말 아이 아빠이길 바랐다. (하지만) 그 분도 두 번째 결혼이었지만 아이를 키워본 적이 없었다. 그게 저의 또 다른 실수였고 어리석음이었다”고 고백했다.

이어 “지금도 외롭지만 재혼 생각은 없다”면서도 “이러다 고독사하는 것 아닌가 이런 생각도 든다”고 솔직하게 털어놨다.

이에 안문숙은 “배고플 때 쇼핑하지 말고 외로울 때 남자 만나지 말라고 했다”며 방은희에게 조언을 건넸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돌발 상황
  • 이조의 만남
  • 2억 괴물
  • 아빠 최고!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