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車어때]올해 1분기 여성들이 'pick'한 그 차는?

2019년 출시돼 소형 SUV 밀리엔셀러 등극
지난해 국내 소형 SUV 신차등록 1위 올라
1분기 여성 소비자 신차등록 5524대로 1위
  • 등록 2024-04-27 오전 6:00:00

    수정 2024-04-27 오전 6:00:00

[이데일리 공지유 기자] 출시한 지 5년 가까이 됐지만 여전히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차가 있습니다. 그것도 여성 소비자들의 마음을 꽉 잡았습니다. 기아에서 2019년 내놓은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셀토스’가 주인공입니다.
기아 ‘더 2024 셀토스’.(사진=기아)
기아 셀토스는 2019년 출시 첫 해 11만2344대를 판매한 데 이어 2020년 31만8745대, 2021년 26만3309대, 2022년 29만9433대 판매되며 꾸준히 인기를 얻었습니다. 지난해에는 글로벌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하며 현대자동차그룹에서 코나에 이어 소형 SUV 밀리언셀러 반열에 올랐습니다.

기아는 지난 2022년 하반기 셀토스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셀토스’를 출시했습니다. 기존보다 우수한 성능을 갖춘 스마트스트립 1.6 가솔린 터보 엔진을 탑재하고, 2.0 가솔린 모델을 새로 추가하는 등 고객 선택의 폭도 확대했습니다. 이후 지난해 5월 연식변경 셀토스를 출시했습니다.
기아 ‘더 2024 셀토스’.(사진=기아)
셀토스의 장점은 바로 ‘가성비’(비용 대비 가치)입니다. 원조 가성비 모델로 불리는 셀토스는 동급 차량에 비해 크기도 큰 편에 속하고, 공간활용도도 높습니다. 셀토스의 전장은 4390㎜, 축거는 2630㎜로 동급 모델들보다 우위에 있습니다. 최저 판매 가격도 2087만원으로 합리적입니다.

이같은 장점 덕에 지난해 국내 소형 SUV 1위 자리를 지켰습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지난해 기아 뉴 셀토스 신차 등록 대수는 5만1259대로 1위를 기록했습니다. 경쟁 상대로 분류되는 현대차의 소형 SUV 코나 2세대(3만3475대)를 가볍게 제쳤습니다.

기아 ‘더 2024 셀토스’.(사진=기아)
부분변경과 연식변경을 거치며 디자인 완성도도 높아지고 편의사양도 늘어난 셀토스는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카이즈유 데이터 연구소에 따르면 올해 1분기 여성 소비자 신차등록 상위 10위 중 셀토스가 5524대로 1위를 차지했습니다. 구매 비율로는 8.8%를 기록했습니다. 2위는 기아 스포티지(5260대), 현대차 캐스퍼(4618대)가 차지했습니다.

경차 대비 넉넉하고 여유 있는 실내 공간을 제공하면서 소형 SU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셀토스 인기는 앞으로도 이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기아는 지난해 4분기 실적발표를 통해 셀토스 하이브리드를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는데요, 최근 전기차 인기가 주춤하며 하이브리드로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셀토스 하이브리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기대가 커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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