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유의 웹툰파헤치기]‘색다른’ 판타지…리디 ‘다음의 폭군 중 친아빠를 고르시오’

판타지+로맨스+게임 결합한 퓨전 장르
“4명의 아버지 후보 중 친아버지를 찾아라”
화려한 작화와 가족애 강조한 전개 눈길
  • 등록 2021-10-02 오후 1:00:00

    수정 2021-10-02 오후 1:00:00

[이데일리 김정유 기자] 국내 웹툰시장이 최근 급격히 외형을 키우고 있다. 신생 웹툰 플랫폼이 대거 생기면서 주요 포털 웹툰과 함께 다양한 작품들이 독자들에게 소개되고 있다. 전연령이 보는 작품부터 성인용까지 다양한 스펙트럼을 갖고 있는 유료 웹툰들이 독자층도 점차 넓혀가고 있는 모습이다. 단순 만화를 넘어 문화로까지 확대될 수 있는 대표 콘텐츠, 국내 웹툰 작품들을 낱낱이 파헤쳐 본다.(주의:일부 스포일러를 담고 있습니다)

그림=리디
리디 ‘다음의 폭군 중 친아빠를 고르시오’

리디가 최근 시즌2 연재를 시작한 ‘다음의 폭군 중 친아빠를 고르시오’는 다양한 장르의 결합으로 눈길을 모은다. 배경은 퓨전 판타지. 자신이 즐겨보던 판타지 소설 속에 들어가 실제 판타지 세계를 경험하는 동시에, 게임 형식과 로맨스까지 장착한 종합선물세트 같은 웹툰이다. 4명의 아버지 후보 중 진짜 아버지를 찾는다는 특이한 설정도 특징이다.

웹툰 ‘다음의 폭군 중 친아빠를 고르시오’는 로맨스 판타지 소설 속 공주로 환생한 주인공이 자신이 죽는 결말을 피하기 위한 고군분투기를 그렸다. 천재 연구자 주인공 ‘천재희’는 사후 영혼이 다른 차원에서 환생한다는 ‘초끈환생이론’을 연구하다가 28세의 나이로 과로사한다. 그렇게 요절했던 재희는 난데없이 판타지 세계의 7살짜리 공주로 다시 태어난다.

재희는 이 세계가 자신이 죽기 직전 읽었던 판타지 소설 배경임을 알아차린다. 곧바로 자신이 ‘루나 공주’라는 것을 깨달은 재희는 소설 내용대로 12세에 죽는 운명을 피하기 위해 계획을 세운다. 12세가 되기 전에 자신의 친아버지를 찾아야 하는 사실을 알게 된 재희는 총 4명의 아버지 후보들과 가까워진다.

소설 속 어머니인 아테나 여왕의 유서에 따르면 재희(루나 공주)의 아버지 후보는 4명. 제국의 기사단장 ‘플루토’, 황실의 비공식 기사단장 ‘엔디미온’, 근위대장 ‘헤라클레스’, 그리고 드래곤 ‘뮤토’다. 그리고 숨겨진 4대 성물을 찾아야만 제국의 멸망을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현실세계에선 어린 나이에 사고로 부모님을 잃은 재희. 이 판타지 세계에서 4명의 아버지 후보들과 시간을 보내면서 점점 따듯한 감정을 느끼게 된다. 이 과정을 너무나 화려한(신비스러운) 작화와 로맨스 장르 특유의 연출로 예쁘게 그린다.

주인공 재희가 4명의 아버지들과 넓은 의미의 사랑을 경험하는 과정에서 가족의 중요성도 몰입도 있게 그려낸다. 작화를 비롯해 첫 인상을 보면 단순 순정만화 같지만 다소 다른 점이 바로 이런 부분들 때문이다. 4명의 아버지 후보들도 아이(재희)와 함께하며 지난 상처를 치유하고, 피가 섞이지 않아도 가족이 될 수 있음을 배운다.

한편 자회사 오렌지디의 프로듀싱을 통해 제작된 웹툰 ‘다음의 폭군 중 친아빠를 고르시오’는 최근 시즌2 연재를 시작했으며, 리디북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에서 감상할 수 있다.

이데일리
추천 뉴스by Taboola

당신을 위한
맞춤 뉴스by Dable

소셜 댓글

많이 본 뉴스

바이오 투자 길라잡이 팜이데일리

왼쪽 오른쪽

스무살의 설레임 스냅타임

왼쪽 오른쪽

재미에 지식을 더하다 영상+

왼쪽 오른쪽

두근두근 핫포토

  • 그림 같은 티샷
  • 홈런 신기록 달성
  • 꼼짝 마
  • 돌발 상황
왼쪽 오른쪽

04517 서울시 중구 통일로 92 케이지타워 18F, 19F 이데일리

대표전화 02-3772-0114 I 이메일 webmaster@edaily.co.krI 사업자번호 107-81-75795

등록번호 서울 아 00090 I 등록일자 2005.10.25 I 회장 곽재선 I 발행·편집인 이익원

ⓒ 이데일리.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