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라이엇 게임즈의 ‘소셜임팩트 펀드’ 모금 활동의 일환으로, 인게임 이벤트를 통해 기금을 조성했다. 앞서 지난해 12월 83개의 비영리단체를 기부처로 선정 후 플레이어 대상 투표를 진행했다. ▲이번 투표엔 리그 오브 레전드, 발로란트 등 라이엇 게임즈의 타이틀을 즐기는 77만5000여명의 플레이어가 참여했다.
지미 한 라이엇 게임즈 지미 한 사회공헌 선임 매니저는 “플레이어들의 성원에 힘입어 83개에 이르는 비영리단체를 후원하게 됐다”며 “올해에도 자사 게임을 통해 의미있는 변화를 가져오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